메뉴

유학후기

대학합격 후기
영국 [영국] University of Manchester_이혜승 (MSc Management)

 

Q. 자기 소개를 해 주세요. (이름, 합격학교/과정 등)

안녕하세요! 2020년 9월부터 맨체스터 대학교에서 매니지먼트 전공으로 공부하게 된 이혜승입니다.

 

Q. 합격을 축하드려요! 합격소감 부탁드릴게요

급하게 준비를 시작했고, 급하게 한 만큼 많이 조급했고 힘들었는데 결과가 잘 나오게 돼서 너무 다행이에요! 준비하는 동안에는 힘들었어도 씩씩했는데, 합격발표 나고는 정말 눈물 날 뻔 했어요

 

Q. 지금의 국가와 학교로 유학을 결정하게 된 이유는?

저는 사실 대학원 자체보다는 해외 취업이 더 큰 목표였어요. 전부터 해외에서 살고 싶었고, 어떻게 하면 보다 안정적이고 더 좋은 조건으로, 큰 비자 문제 없이 살 수 있을까를 고민했는데 그러려면 석사 정도는 있어야 할 것 같더라고요. 그런 점에서 영국 학위가 있으면 세계 어디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고, 더군다나 맨체스터 대학교는 학교 자체도 그렇지만 경영대학은 정말 괜찮은 학교로 랭킹에 올라 있고, 학교에서 취업지원이나 학교 생활 등에 대한 지원 방안도 꽤 많이 마련되어 있는 것 같았어요. 유학원을 통해 만났던 맨체스터 입학처 담당자분이 당당하고 자신있게 학교 자랑을 하시는 모습도 좋게 비춰졌고요.

 

 

Q. 유학을 결심하고 나서 준비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합격 노하우가 있다면?

일단 유학원 제 담당이신 박서희 대리님 너무 감사드려요…. 이거 물어보고 저거 물어보고 하면서 대리님을 끊임없이 괴롭혔습니다……. 마음이 조급했기 때문에 할 수 있는 부분들은 최대한 시간을 단축하여 효율적으로 하려고 노력했고요, 여러 서류 준비나 SOP 작성 등은 유학원에서 제시해주시는 대로 최대한 잘 따라가려고 노력했습니다. 저는 급하게 준비를 시작해서 그런지 저 스스로에 대한 확신이 많이 없었기 때문에 그냥 믿고 가는 수밖에 없었어요.

 

 

Q.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조언 한마디 해주세요!

 

시간을 가지고 준비하시면 덜 힘들게 준비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어,,, 저는 제일 힘들었던 점이 여러가지를 한꺼번에 준비해야 한다는 점이었어요. 제가 욕심이 많았던 게 결국 가장 큰 이유였고 문제였으나,,, 일반적으로 생각해 봐도 아이엘츠 시험 준비와 교수님께 추천서 받는 것과 SOP와 CV 작성 정도는 모두가 해야 하는 일이잖아요. 저는 그 모든 것을 거의 동시에 했습니다…. 저는 시간이 촉박해서 어쩔 수 없었지만 다른 분들은 조금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준비를 시작하셔서 SOP와 CV 작성 같은 건 먼저 끝내시고, 아이엘츠는 따로 하시라고 말씀 드리고 싶어요. 아이엘츠 시험이 가격도 만만치 않다 보니 무제한 볼 수 있는 시험도 아니고, 대부분의 학교가 최저 컷이 있다 보니 모든 파트에 다 신경을 써야 하는데, 동시에 준비하다 보면 시간적으로도 많이 쫓기고, 스트레스도 두 배 세 배가 될 수 있겠더라고요.. 입시는 어차피 힘든 과정이지만 최대한 덜 힘들게 하시길 바래요

 

 

Q. edm유학센터의 장점은?

 

일단 최고의 장점은 제 담당이신 ★박서희 대리님★이었습니다. 정말정말정말정말정말 감사해요. 제가 정말 귀찮게 해드리고 재촉도 하고 그랬었는데도 항상 친절하게 잘 대응해주시고, 다 받아 주셨어요… 감사해요 정말로. 항상 뭐 질문 드리면 시원하고 깔끔하게 답변 주셔서 제가 덜 걱정하면서 준비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이전에 어학연수 갈 때도 유학원을 몇 번 이용해 봤었는데, 지금까지는 유학원을 믿지 않았거든요, 사실. 무슨 일이 생기면 제가 알아서 해결하는 편이었는데, 이번에는 좀 든든한 백?이 생긴 느낌이었어요.

두번째는 SOP 수정이었습니다. 전담 팀이 계셔서 정확하게 1:1로 코칭해 주신다는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제가 뭘 어떻게 써야 하는지 명확한 방향을 잡아 주셨던 점도 좋았고, 바로바로 피드백 주신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세번째는 학교 담당자와 만났던 점이었어요! 직접 1:1로 만나서 학교에 대한, 또 입시에 대한 이런 저런 것들도 물어볼 수 있었고, 무엇보다 제 개인적으로는 담당자와의 만남을 통해 맨체스터대학교에 대한 어느 정도의 확신이 생겼습니다.

 

 

 

Q. 현재 과정 이후에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지요? (과정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는?)

 

저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해외에서 커리어를 시작하고 싶어요. 영국은 대학원 졸업 후에 2년짜리 워킹 비자를 받을 수 있는데, 그 비자와 학교 커리어센터의 도움을 받아서 취업을 한 후, 2년 더 영국에서 지내다 오려고요.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