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유학후기

대학합격 후기
영국 [영국] University of Nottingham_한아름님 (pre-master, master, Electrical Engineering)

 

 

Q. 자기 소개를 해 주세요. (이름, 합격학교/과정 등)

 

안녕하세요.  University of Nottingham에서 Electrical Engineering for Sustainable and Renewable Energy MSc과정 진학에 앞서 프리마스터 과정에 진학 예정인 한아름입니다.

저는 영국 노팅엄에 있는 노팅엄 대학교에 석사 과정을 위해 프리마스터를 먼저 시작하고 그 후에 석사 과정을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전공은 전기전자 공학부 안에서 신재생에너지를 공부하게 됩니다.

 

 

 

Q. 최종 합격을 축하 드려요! 합격소감 한 마디 부탁 드릴게요^^

 

처음에 내가 공부 할 수 있을까 생각도 많이 했고 특히 영어성적이 나오지 않으면 어쩌나 고민도 많이 했는데 이렇게 합격하게 되어서 너무 기쁩니다.

석사 과정을 진학하기 전에 Pre-masters, science and Engineering 과정을 이수해야하지만 프리마스터 과정도 잘 이수해서 얼른 석사과정 공부를 하고 싶습니다

 

 

 

Q. 지금의 국가와 학교로 유학을 결정하게 된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일단 영국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5년 전에 어학연수 겸 런던에서 1년간 거주한 경험이 있어서 다시 그 나라에 가서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이 컸습니다.

그런 마음을 갖고 학교를 찾아보던 중에 노팅엄 대학교를 알게 되었고 전기전자 분야에서는 좋은 학교라고 알려져 있어 찾아보니 제가 공부하고 연구하고 싶은 분야의 학과가 있어 유학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Q. 과거 영국에서 또 다른 학업 경험이 있으셨다고 들었습니다. 유학 전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셨나요?

 

2014년 여름부터 2015년에 걸쳐서 1년간 런던에서 어학연수를 했습니다.

그때 St.Giles international이라는 곳에서 어학연수를 하게 되었고 시내 중심가에 있어서 수업을 마치고 같이 활동할 수 있는 활동들도 많았습니다.  

수업도 파트별로 나눠서 수업이 진행되어서 영어를 하나도 못하던 제가 단기간에 실력이 오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Q. 이수했던 과정의 수업은 어떤 과목이 있으며, 어떻게 진행되었나요?

 

어학연수인 만큼 영어수업을 들었고 하루에 4시간씩 주5일 수업을 들었습니다.

제가 어학연수를 결심하고 가장 중점으로 생각한 부분은 수업중에는 한국인이 거의 없는 곳을 찾고 있었는데 St.Giles은 런던 중심부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한국인을 거의 만나볼 수 없어서 단기간에 영어실력을 늘리기에 좋았습니다.

대부분은 문법과 스피킹, 라이팅을 위주로 공부하게 됐고 단어 같은 경우는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게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Q. 당시 영국에서 수업 또는 생활을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어떤 것이 있었나요?

 

영국에서 생활하면서 어려웠던 점은 크게 없습니다.

런던 중심부에는 한인마트도 있고 생각보다 한인들도 많이 거주하고 있어서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Q. 학교 주변의 생활환경은 어땠나요?? (생활비, 교통, 음식, 문화생활, 기숙사 등)

 

주변에 British museum이 있어서 가끔 수업 끝나고 박물관 구경도 쉽게 할 수 있었고,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어서 어디든 가기 편한 교통수단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학원에서 진행하는 활동들 중에 뮤지컬을 저렴하게 볼 수 있는 활동이 있어서 매주 다른 뮤지컬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많았습니다.

비싼 뮤지컬을 싼 가격에 볼 수 있어서 이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저는 존2에 있는 Swiss cottage 와 Arsenal에 방을 얻어서 생활했었는데 스위스 코티지는 주변에 일본마트, 한인마트가 가까이에 있어서 편리했고 아스널은 축구장과 가까이에 있어서 축구관람하기 편해서 좋았습니다.

 

 

 

 

 

 

 

Q. 유학을 결심하고 나서 준비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합격 노하우가 있다면?

 

처음에 유학을 결심하고 나서 유학 박람회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코엑스에서 진행하던 유학박람회에서 상담을 받고 보니 이대로 미룰 수 없다는 생각과 하루 빨리 석사과정을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김유진팀장님께서 제가 부족한 부분을 알려주셨고 준비하는 과정에서 친절하게 설명해 주셔서 서류준비도 빠르게 할 수 있었습니다.

그 이후에는 제 영어실력이 남들보다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일단 영어 공부를 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점수가 잘 나오지 않을 때마다 팀장님께서 응원해주신 덕분에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합격을 할 수 있었습니다.

 

 

 

 

Q. edm유학센터와 지원 준비를 함께 하셨는데, 어떤 도움을 받으셨었나요?

 

처음 준비할 때 학교를 정하는 과정에서 제가 진학하고 싶은 분야에 대한 정보들을 정리해서 보내주셔서 어느 학교에 진학을 해야할까 망설이는 동안 나아갈 방향성을 제시해 주셨습니다.

석사 진학을 할 때 정보들이 부족했는데 edm유학센터는 많은 학생들을 관리해왔기 때문에 정보가 정말 많았습니다.

그리고 저를 담당해주셨던 김유진 팀장님께서 제가 준비하는 과정, IELTS 점수가 나오기 까지 믿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일이 잘 안 풀려서 중간에 포기하고 싶은 순간이 있었는데 그때 팀장님께서 속상해하시며 한번만 더 해보자고 말씀해주시고 도움 주신 것들이 비단 저뿐만 아니라 유학을 준비하는 많은 학생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Q. 입학 예정인 과정을 마친 후의 계획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과정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는?)

 

일단 석사 과정에서 많은 전문지식들을 습득하여 석사 학위를 무사히 받는 것이 1차적 목표입니다.

더 나아가서는 아직 공부를 시작하지도 마치지도 않았지만 석사 학위를 받고 박사로 진학하고 싶습니다.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박사에 진학한다면 더 깊은 공부와 좋은 연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들어 과정을 마친 후 박사로 진학한 모습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