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유학후기

대학합격 후기
영국 [영국] University of Leeds_김영호님 (Full Time MBA)

 

Q. 자기 소개를 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9월에 영국 리즈대학교 Full Time MBA 과정 30%의 장학금을 받고 진학 예정인 김영호입니다.

저는 대학교에서 기계공학을 전공하였고 일본의 나라기계제작소란 곳에 취업을 하여, Powder Handling Technology 분야에 지난 11년간 경력을 쌓아 왔습니다.

 

 

 

Q. 합격을 축하드려요! 합격소감 부탁드릴게요.

먼저, 많은 도움을 주신 ed:m유학센터와 박서희 대리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직업 특성상 연평균 대략 30회의 해외 출장 일정 속에서 유학을 준비하는 것은 쉽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MBA 과정을 결심하고 매일 조금씩 꾸준히 준비한 것이 좋은 결과와 이어진 것 같습니다. “진정 원하며 꼭 이루어 진다”는 말을 몸소 느끼며 다시 한번 가슴이 벅차 오릅니다.

 

 

 

Q. 지금의 국가와 학교로 유학을 결정하게 된 이유는?

MBA과정의 진학을 결심하고 가장 먼저 시작된 고민은 어느 나라, 어느 학교, 그리고 MBA과정 중 어느 과정을 선택 할 지였습니다. 저는 먼저 Full Time MBA코스로 과정을 정하였습니다.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를 다니며 병행할 수 있는 과정도 있지만, 업무화 학업을 함께 하는 것에 많은 부담을 느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다음은 국가였습니다. 저는 영국으로 택했습니다. 영국의 대학들의 Full Time MBA 과정은 대게 1년 과정으로 대부분의 2년 과정의 타국가와 비교하여 경력 공백을 최소한 할 수 있다는 판단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학교 선택입니다. 저는 GRE 혹은 GMAT을 따로 준비하지 않았기에 이를 기본 조건으로 요구하지 않는 학교 중 세계 상위 100위 이내의 학교를 기준으로 하여 학교의 폭의 줄여 나갔고 그렇게 선정한 학교 중에서 생활 물가가 양호한 지역을 우선 고려였습니다. 1년이란 짧은 과정이지만, 투자비용을 고려하면 결코 적지 않은 투자이기에 이 생활 물가는 최종 학교 선정에 주요 기준이 되었습니다. 영국의 경우 지도에서 가운데에 위치한 도시가 비교적 합리적 물가 수준이었기에 저는 최종 리즈대학교 선택하였습니다.

 

 

 

 

 

Q. 유학을 결심하고 나서 준비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합격 노하우가 있다면?

제가 목표로 한 학교들은 GMAT 혹은 GRE가 기본 요건이 아니었기에 IELTS점수, 이력서, 자기소개서 그리고 인터뷰 준비가 주요 준비였으며, 가장 먼저 중점을 둔 것은 IELTS점수였습니다.

저는 본격적으로 시험 준비에 임하기에 앞서, 저에게 맞는 전략을 어떻게 세울지를 고민 끝에 IELTS모의고사를 먼저 신청하였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목표점수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을 세웠습니다. 어느 과목에 시간을 더 투자 할 지, 그리고 전체 몇 달을 투자할 지 어느 시험이든 마찬가지겠지만, IETLS 시험도 장기로 갈수록 지칠 수 있고 비효율적일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세밀하게 계획하고 정한 기간 동안에 목표점수를 획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이후 IELTS목표달성을 하고 나서, 저는 CV와 SOP(자소서) 준비에 집중하였습니다.

저의 경우 CV와 SOP(자소서) 작성에 관한 경험이나 지식이 매우 부족하였기에, 어떤 방식으로 기술해야 영어권 문화에 맞는 CV와 SOP(자소서)를 작성할 수 있을지 전혀 몰랐습니다. 그리고 사실상 MBA과정의 합격을 좌지우지하는 가장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바로 SOP(자소서)었기에 저는 경험 많은 전문가분의 조언을 구하기로 결정하고 edm유학센터에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박서희대리님께서는 아주 섬세하게 저의 자기소개서의 문장 하나하나에서부터 전체적인 틀까지 모두 완벽히 체크해 주셔서 저는 영어 문화권에 어필할 수 있는 매력적인 자소서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이 분분에 대한 조언이 가장 핵심이라 판단 됩니다. 개개인의 좋은 경력이 있음에도 그것을 해당문화에 맞게 적절 기술하지 못하면 목표하는 바를 이룰 수 없기에 꼭 전문가의 조언을 받으라고 권해드립니다.

 

 

 

Q. 유학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나 조언이 있다면?

조언을 할 정도의 역량을 제가 가지고 있지 않지만, 경험에서 한가지만 드립니다.

절대 목표에 향해 성급하게 다가가지 않기를 부탁 드립니다. 조금씩 꾸준히 천천히 향하시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목표를 위해 준비 시간을 충분히 가지고 계신 분이 많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것이 스스로에서 부담을 주게 되면, 효율성도 떨어질 뿐 아니라 계획 지속성에도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주어진 시간이 넉넉하지 않을 경우라도 반드시 그 시간 안에서 철저히 세심하게 계획을 세우고 자신에서 무리하지 않도록 한발 한발 앞으로 향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Q. edm유학센터와 함께 유학 준비를 하셨는데, 서비스는 어땠나요?

edm유학센터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보다도 경험이 풍부한 훌륭한 전문가분들이라 생각합니다.

준비 과정에서부터 최종 비자 신청까지 확실히 믿고 따를 수 있는 전문가분께서 체계적으로 큰 틀에서부터 서류 하나하나까지 모두 섬세하게 확인해 주시고 도움을 주신다는 점입니다.

한가지 예를 들자면, 서류 작성 입니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서류를 그 문화에서 통용되는 형식으로 작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부분입니다. 아무리 자신의 경력이 출중하다 해도, 그리고 아무리 자신의 의지가 강하다 해도, 이를 가장 먼저 어필하는 하는 부분이 서류인데 그 서류의 작성이 한국 국내 서류형식에 바탕을 두고 있다면, 결국, 자신의 강점을 효과적으로 상대에게 전달하지 못하게 되고 좋은 결과로 이어 질 수 없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대부분 해외 유학 경험이 없는 분들에게 부족한 부분인 서류준비를 해당기간에서 요구하는 형식에 잘 맞게 작성할 수 있도록 그리고 자신을 강점이 분명히 전달 될 수 있도록 전문가인 서희대리님께서 아주 꼼꼼하게 확인하여 조언을 주시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최종 비자 신청까지 전체적인 흐름 또한 알려주시기에 이 다음은 무엇을 해야 할 지 불안해하지 않고 준비 할 수 있도록 도와 주시는 부분이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Q. 현재 과정 이후에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지요? (과정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는?)

저는 크게 두가지의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단기 목표로는 MBA후 현재 근무하고 있는 회사로 복귀하여, 글로벌 비지니스 전략 매니저로서 경력을 더욱 쌓아 나가는 것입니다.

주 업무로는 분체처리기술을 가지고 있는 글로벌 업체들과 협력을 구축하여 현 난류시대의 예측 불가능성에 대비한 해외 업체들과의 협력 시스템 구축을 하는 것이 일차적인 목표입니다.

 

그 다음의 목표는 MBA과정에서 습득한 경영 지식과 저의 경력 및 해외 기계장비업체와의 파트너쉽을 바탕으로 분체기술장비를 한국 시장에 소개하는 것이 개인 사업체를 시작하는 것이 또 하나의 목표입니다. MBA과정에서 배운 지식들은 제의 경험의 조각하나하나를 잘 이어주고 그 다음의 한발로 이끌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 믿습니다.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