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유학후기

대학합격 후기
영국 [영국] University of Sussex_김성민님(Pre-masters, MA Social Development)

 

 

 

Q. 자기 소개를 해 주세요. (이름, 합격학교/과정 등)

김성민, 만 31세 입니다. EDM을 통해 운 좋게 질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잡았습니다. 현재 재학 중인 학교는 영국 Brighton 소재 학교인 University of Sussex입니다. 차후 국제개발학 관련하여 석사 과정에 들어갈 것을 희망하기 때문에 Pre-masters, MA Social Development 과정을 이수 중에 있습니다.


Q. 합격을 축하드려요! 합격소감 부탁드릴게요.

다시 학습에 전념할 수 있게 물심양면으로 도와준 가족들과, 이 학교에 진학하도록 큰 도움을 주신 edm 김유진 팀장님께 다시한번 큰 감사의 말을 드리고 싶습니다. 이렇게 저에게 과분한 기회를 얻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Q. 지금의 국가와 학교로 유학을 결정하게 된 이유는?

수많은 실패를 뒤로하고 인생의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기 위해 필리핀행 비행기에 몸을 실었던 것이 결정적인 계기였습니다. 필리핀에서 약 1년간 머물며 마닐라 해안가에 위치한 빈민가에서 사람들을 도우면서 본격적으로 의지를 싹 틔웠습니다. 필리핀 땅을 넘어 세계적으로 산재하고 있는 빈곤과 불평등 문제에 대해 심도 있는 고민을 해보고자 하였지만 배경지식이 부족하여 엄두가 나질 않았습니다. 아무런 지식 없이 불평등 문제로 신음하는 주변 이웃들을 도와주기에는 그들이 짊어진 삶의 무게가 무겁기 때문에, 그에 상응하는 지식과 세계에 대한 총체적인 이해를 얻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던 중, 영국이 국제개발학의 본산지이며, 제가 재학 중인 University of Sussex가 국제개발학 관련하여 가장 활발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정보를 얻었습니다. 이 학교가 제가 원하는 공부를 하기 위한 최적의 학교임을 깨닫고 진학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Q. 유학을 결심하고 나서 준비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합격 노하우가 있다면?

가장 중점적으로 준비하던 것은 IELTS 였습니다. 사실 필리핀에 있을 때부터 꾸준히 영어 학습을 해왔기 때문에 성적을 얻는 데는 크나큰 무리는 없었습니다. 필리핀인들에게 영어는 매우 친숙한 언어이기 때문에 그들과 의사소통을 하기 위해서는 영어를 쓸 수 밖에 없었기 때문입니다. 필리핀에 있었을 때부터 꾸준히 작문 연습과 회화 연습을 병행하였습니다. 때때로 기출문제를 풀어보기도 하였습니다. 몇차례 회화 점수가 나오지 않아 마음을 졸이기도 하였지만, 인내심을 가지고 편한 마음으로 임하니 결국 점수를 얻는데 성공하였습니다.

다른 준비는 edm 김유진 팀장님이 요청하시는 대로 준비하였습니다. 이처럼 제가 한 일은 IELTS 성적을 확보한 것밖에 없기 때문에 다른 준비과정에 대해서는 달리 드릴 말이 없습니다. 그만큼 EDM에 많은 것을 맡기고 영어 성적 확보에만 힘썼습니다.


Q.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조언 한마디 해주세요!

영어 실력으로 저보다 월등한 분들이 많기 때문에 준비 자체에 대한 조언을 해드릴 수 없습니다. 다만 학습에 적합한 나이는 없다는 말만은 하고 싶습니다. 삶은 공부의 연속입니다. 만약 본인의 나이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면, 주저없이 도전하라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 만약 본인에게 타지에서 선진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왔다면 과감히 기회를 잡으십시오. 그 기회는 보통 인생에서 다시 찾아오지 않을 기회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Q. edm유학센터의 장점은?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제가 한 것은 IELTS 성적을 확보하는 것 밖에는 없었습니다 그만큼 edm 유학센터에서 성적 확보를 제외한 모든 준비 과정을 대부분 도맡아주었습니다. 이로 인해 제 유학 준비 과정은 생각보다 간단하고 순순히 흘러갔습니다. 특히 김유진 팀장님께서 많은 정보를 제공해주셨고, 인내심 있게 영어 성적을 기다려 주신 덕에 마음 편히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더구나 준비 과정 중에 장학금을 수여할 수 있다는 정보를 주셨고 학교 측에 문의해주셔서, 무리없이 장학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정말 한 것이 없습니다.


Q. 현재 과정 이후에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지요? (과정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는?)

더불어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것이 저의 꿈입니다. 한 사람의 힘으로 세상을 온전히 바꿀 수 없습니다. 다만 단 한사람의 인생만이라도 살만하도록 바꿀 수 있다면, 세상을 바꾸는 한 걸음을 내딛은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이를 위해 학습을 통해 일정 수준까지 지식을 축적하고 싶습니다. 이후에 좋은 기회가 온다면 박사 과정까지 마치고 싶습니다. 불평등에 고통받는 이들을 직접적으로 돕는 것은 물론, 그들에게 지속적인 발전의 기회를 줄 수 있는 총체적인 시스템을 마련하고 싶습니다.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