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유학후기

대학합격 후기
영국 [영국] University of sussex_김도희 님 (BA Media and Communications)

 

Q.합격을 축하드려요! 합격소감 부탁드릴게요.

꺄 감사합니다!!:)ㅎㅎ 저는 1학년때 다니던 학교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떨어져서 다른 학교로 편입을 꼭 하고 싶었어요. 그런데 사실 영국 대학교는 '편입'이라는 개념 자체가 없어서 정말 희박한 가능성을 붙잡고 마음을 비운 채로 지원을 했는데 이렇게 합격의 기쁨을 누릴 수 있다니ㅠㅠㅠ 정말 너무 행복해요!!ㅎㅎ 제가 지원했던 다른 학교들 모두 원래 다니던 학교보다 수준이 높은 학교라서 '과연 합격을 할까..?'라는 고민과 걱정이 상당했었는데 이렇게 오퍼를 받고 합격 후기까지 쓸 수 있게 되어서 너무 영광입니다~!! 서식스대학교에 가서 원래 다니던 대학교에서 했던 것보다 더더 열심히해서 좋은 경험 많이 해야겠어요!!

 

 

 

Q.지금의 국가와 학교로 유학을 결정하게 된 이유는?

우선 제가 영국 유학을 결심한 결정적인 이유는 3년 과정의 모든 수업을 오로지 전공과목으로만 공부를 하게 된다는 점이었어요! 이 점이 저는 너무 좋았고 '아 영국에서 유학을 하게 되면은 내가 공부하고 싶었던 분야에 대해서 충분히 공부할 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어서 영국 대학교 진학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University of Sussex로 진학하기로 결정하게 된 이유는 바로 서식스대학교가 미디어 학문으로 유명하기도 하지만 배우고 싶은 수업들이 가득했기 때문이에요. 제가 다녔던 영국 대학교에서도 같은 전공으로 공부를 했었는데 1년 동안 한 공부가 제가 생각하고 배우고자 했던 부분과 너무 달라서 다소 힘들었었어요. 반면에 제 친구들 중에서 서식스대학교로 저와 같은 과를 간 친구들은 제가 원했던 수업을 들으면서 너무 만족을 하는 학교 생활을 하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제가 공부하고자 하는 방향과 서식스대학교에서 제공하는 수업들이 너무 잘 맞아서 서식스대학교로 진학을 결정하게 되었답니다!!

 

 

 

Q.유학을 결심하고 나서 준비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합격 노하우가 있다면? 

일단 저는 다른 학교에서 1학년을 마치고 2학년으로 지원을 하는 상황이었기에 자소서에 내가 왜 학교를 옮기려고 하는지, 내가 학교를 옮겨서 어떤 공부를 하고 싶은지, 서식스 대학교에서 배우게 될 내용을 바탕으로 내가 미래에 하고 싶은 일에 대해서 상세하게 작성을 했습니다. 자소서를 성공적으로 작성하는데에는 edm의 영향이 상당했는데요! 저는 총 5번에 걸쳐서 최종 자소서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담당 선생님께서는 어떤 내용이 들어가면 좋은지에 대한 팁, 자소서 샘플까지 다양한 자료를 제공해 주셨기 때문에 이를 많이 참고 했었답니다!!:)

 

 

 

Q.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조언 한마디 해주세요! 

다른 나라에 가서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은 언어로 살아간다는 것은 참 쉽지 않은 일 인 것 같아요. 그만큼 저는 마음가짐이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영국에 가서 학위를 따오겠다.'라는 마인드로 가면은 유학을 통해서 얻는 것은 진짜 딱 학위 그뿐이실 거에요. 그렇기에 '유학을 가서 최대한 많은 것을 경험하고 오겠다!!'라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그에 걸맞는 준비를 철저하게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영국 대학교는 본인이 직접 입을 열어서 본인의 의견을 말해야하는 수업이 상당히 많은데요, 이런 상황에서 부끄럽다고 피하면은 절대 안됩니다. 이러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준비를 단단히 해야겠지요? 그러니까 여러분!! '내가 어법에 다 어긋나게 말해서 완벽하지 못한 문장을 말하면 어쩌지?'와 같은 생각을 하셔서 영어 말하기에 대한 두려움이나 수줍음을 가지지마시고 자신의 의견을 주저없이 말하는 연습을 충분히 하시길 바랍니다.

 

 

Q.edm과 지원 준비를 함께 하셨는데, 어떤 도움을 받으셨었나요? 

edm은 대한민국에서 알아주는 명성이 높은 유학원이잖아요! '2학년 편입'이라는 시도 자체가 쉽지 않은 것을 저는 진작에 알았기에 그만큼 명성이 높고 데이터가 많은 유학원을 찾아가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김유진 팀장님이랑 상담을 하고 저는 마음의 안정을 얻었고 '그래도 가능성이 없진 않겠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면서 용기를 내어서 편입을 차근차근 edm과 준비하기 시작한 것 같아요. 특히 자소서를 작성할 때와 학교 선택을 할때 큰 도움이 되주셨어요. 제가 걱정과 근심이 많은 편이라서 선생님께 질문도 많이 하고 그랬는데 그때마다 저에게 필요한 정보와 조언을 해주시면서 격려해 주셨어요ㅎㅎ

 

 

 

Q.현재 과정 이후에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지요? (과정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는?)

영국 대학교를 졸업을 하면은 졸업생들에게 주어지는 취업 비자 2년을 최대한 활용할 생각이랍니다. 혹은 기회가 된다면은 2학년을 마치고 인턴쉽을 하고 싶기도 해요! 공부만 후딱 마치고 한국에 돌아오기에는 아직 제가 경험하지 못한 다양한 영국의 모습들이 가득하기 때문이에요! 최종적으로는 영국이나 한국의 방송국에서 성공적으로 취업을 해서 전세계 사람들이 웃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멋진 PD가 되는 것이 제 목표랍니다!!:)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