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유학후기
어학연수후기

캐나다 캐나다 밴쿠버 어학연수 후기 _ EC, Vancouver

안녕하세요.

EDM 통신원으로 첫 글을 작성하려 합니다 :)

저는 필리핀 세부에서 3개월간(2018년 11월 ~ 2019년 1월) 어학연수 후 캐나다 밴쿠버로 넘어와서 연수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제가 선택한 어학원은 EC Academy 이며, 6개월 등록 후 학생비자로 입국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한달 정도 수강한 상태이며, 이 어학원을 다니면서 느낀 점들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캐나다 밴쿠버 어학연수 후기 _ EC, Vancouver 사진1

 

1. 위치

EC Academy 는 밴쿠버 다운타운의 중심지인 Granville station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서 접근성이 정말 좋습니다. (스카이트레인에서 내려서 걸어서 5분도 안걸려요!) 수업 끝나고 도서관 걸어가기에도 가깝고 (도보 5분), 다운타운 중심지인만큼 학원 주변에 은행, 편의점 등 웬만한 건 다 있습니다.

2. 학생 관리

EC Academy 에서는 6개월 이상 등록한 학생들을 관리해주는 프로그램이 따로 있습니다. AY Tutorial 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각 학생들이 본인의 수업 티쳐들과 한달에 한번 상담을 통해 공부는 잘 되고 있는지, 부족한 점이 무엇인지, 어떻게 개선하면 좋을지 등등을 관리받게 됩니다. 상담이 의무는 아니지만, 장기로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해 어느정도 스터디 플랜을 정하고 영어 능력을 향상할 수 있게 도와주는 어학원의 노력을 볼 수 있습니다.  

3. 시간표

저는 일주일에 24레슨으로 등록하였는데, 시간표가 지그재그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월, 수, 금 수업시간은 8:30 ~ 11:45 이며, 화, 목 수업시간은 13:25 ~ 18:15 으로 진행됩니다. 이 시간표는 Core B 인데, Core A 는 반대로 월, 수, 금 수업시간이 오후이고 화, 목 수업시간이 오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전 수업만 있는 날에는 오후 시간을 이용해 근교로 짧은 여행을 가거나 충분히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캐나다 밴쿠버 어학연수 후기 _ EC, Vancouver 사진2

 

3. 코스 변경

EC Academy 는 일반 ESL 뿐만 아니라 IELTS, TOEFL, Cambridge 등 시험준비반, 밴쿠버 다운타운을 돌아보며 영어를 배우는 City English, University pathway 프로그램 등 다양한 코스가 있습니다. 중간에 코스변경도 가능하여, 저는 1달 정도 후 시험준비반으로 이동할 예정입니다. (단 시험준비반은 기준 레벨 제한이 있어서 어느정도 레벨 이상이 되어야 해당 코스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4. 홈페이지로 관리

EC Academy 는 'EC Online'이라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학생 및 수업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홈페이지를 통해 수업변경, 무료추가수업 신청, Progress 관리, 공지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C 는 입학하기 전 온라인 테스트를 치고 가야 하는데, 이 테스트도 홈페이지를 통해 응시하였습니다. 참고로 온라인 테스트는 1시간정도 진행되며, Grammar, Vocabulary, Writing 이 섞여 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리고 입학 첫날, 스피킹테스트를 추가로 보고 당일 오후에 레벨이 정해지게 됩니다.

캐나다 밴쿠버 어학연수 후기 _ EC, Vancouver 사진3

 

5. 국적 비율

EC Academy 에는 브라질, 한국, 일본, 스위스, 독일 순으로 학생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정원 15명 기준인 반에서 브라질 8 한국 5, 스위스 1, 독일 1 수준이며, 한국 학생들이 적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수업시간에는 당연히 영어만 사용하게 되고, 학원 로비 등 복도에서 각 나라의 언어를 사용하다 걸리게 되면 패널티를 받게 되어 있어 영어만 사용하는 환경입니다.

캐나다 밴쿠버 어학연수 후기 _ EC, Vancouver 사진4

 

캐나다 밴쿠버 어학연수 후기 _ EC, Vancouver 사진6

캐나다 밴쿠버 어학연수 후기 _ EC, Vancouver 사진7

캐나다 밴쿠버 어학연수 후기 _ EC, Vancouver 사진9

캐나다 밴쿠버 어학연수 후기 _ EC, Vancouver 사진10

 

다음 통신원 글에서는 캐나다 생활과 학원에 대해서 더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밴쿠버, 캐나다
    EC English Language Centers, Vancouver

    학교정보 상세보기

이 학교의 다른 후기

캐나다 벤쿠버 어학연수 후기 _ EC, Vancouver

  Q. 해당국가와 어학원을 선택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내향적이고 나이가 조금 많다고 생각해서 처음부터 대형 어학원 보다는 소규모에 조용한 분위기 학원을 찾아서 선택하게 됐습니다.   Q. edm유학센터를 유학원으로 선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막연히 어학연수 가고 싶다고 느꼈고 여기저기 찾아보고 맨 처음 소형 유학원 면담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대형 유학원도 면담을 해보고

캐나다 벤쿠버 어학연수 후기 _ EC, Vancouver

  Q. 해당국가와 어학원을 선택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캐나다가 안전하고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괜찮다고 생각해서 결정하게 됐어요! 지역은 제가 자연적인 분위기를 더 선호해서 밴쿠버로 정했습니다. EC 밴쿠버지점은 후기가 많이 없어서 고민했는데요! 중소규모의 어학원이라 더 섬세한 지도를 받을 수 있고, 수업 끝나고도 무료로 부족한 영역을 더 공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고 해서 선택했습니다

캐나다 벤쿠버 어학연수 후기 _ EC, Vancouver

  Q. 해당국가와 어학원을 선택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많은 학생들이 어학연수 국가로 선택하는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를 선택지에 두고 있었으며, 그 중 안전 및 인종차별, 개인적 선호도와 차후 여행 계획 등을 고려하여 캐나다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EC 어학원을 선택한 이유는 다른 대형 어학원들 보다 한국인 비율이 적다고 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edm 유학센터를 유학원

캐나다 벤쿠버 어학연수 후기 _ EC, Vancouver

  Q. 해당국가와 어학원을 선택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치안과 환경 물가등을 고려해 나라는 캐나다로 원래 정했었구 워낙 자연환경과 자유로운 분위기를 좋아해 고민끝에 벤쿠버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또 한 어학원 같은 경우에도 전 짧게 6개월정도 가기때문에 중소도 괜찮을 것 같았고 한국인비율을 많이 고려하였고 저의 외향반 내향반인 성향을 고려 하였을때도 EC가 잘 맞을것같아 선택하게되었습니다! &n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