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유학후기
어학연수후기

영국 영국 런던 시내 어학원 추천 _ BSC, London Central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영국 런던 센트럴 Holborn에 위치한 ‘British Study Centre London’을 재학 중인 김서라 통신원입니다!

저는 이번년도 9월 초부터 현재까지 학교를 재학중에 있고, 지금까지 ‘BSC’의 학교 커리큘럼과 퀄리티에 상당히 만족하며 열심히 다니고 있습니다^^

 

BSC는 런던에 ‘HAMSTEAD'와 ’HOLBORN‘ 두 곳 위치해있고요.

런던 외의 여러 지역에도 지점이 있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BSC London은 런던 중심지인 홀본 역과는 6분 거리, 러셀스퀘어 역과는 5분 거리, 그리고 런던에 여행 오시면 필수코스인 브리티쉬 뮤지엄과는 2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BSC학교 건물은 총 2개인데요.

본관 건물 먼저 소개해 드릴게요. 건물 밖에는 BSC 표지가 붙어있고요. 들어갈 때는 학교에서 첫 등교 날 알려주는 비밀번호를 누르고 들어간답니다:)

 

 

*학교 첫 시작날은 보통 월요일이 될텐데요. 월요일에 바로 수업을 진행하지 않고 본인의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알아보는 영어테스트와 선생님들과의 면담 3~5분 정도 가진 후에 OT가 진행됩니다. OT를 진행하면서 학교에 대한 모든 정보(학교의 편리시설 이용 방법, 수업 이외의 액티비티, 비상시 연락하는 방법, 본인의 수업할 반, 학교투어 등등)를 자세히 알려주니까요 꼭 빠지지 말고 가세요! 첫 날은 9시 15분부터 1시 10분 까지 OT가 진행됩니다:)

 

다시 학교내부 소개로 돌아와서, 문을 열고 들어가시면 왼쪽에 바로 리셉션이 있어요.

 

 

리셉션을 지나치면 본 문 하나가 더 있는데요, 비밀번호는 현관문과 똑같으니 한 번 더 누르시고 들어가면 됩니다.

 

첫번째로, 학교의 대표 편리시설인 카페를 소개 해 드릴게요.

들어와서 지하로 내려가면 BSC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카페가 있는데요.

 

 

상당히 넓고 쾌적한 편입니다. 그리고 지금은 크리스마스 시즌이라 트리와 반짝이는 조명들로 세팅을 해 놨어요! 크리스마스 느낌 듬뿍나죠;)

할로윈에는 할로윈 세팅을, 이벤트가 있을 때마다 인테리어에 조금씩 변화를 준답니다.

그리고 커피뿐만 아니라 다양한 간식거리, 브런치, 점심도 판매하고 있답니다.

 

 

점심메뉴는 조금씩 바뀌는데 저는 12시면 끝나서 카페에서 점심을 먹어본 적이 없어요.

주로 저는 클라스친구들과 쉬는시간에 내려와서 간식 사 먹고 수다떨면서 카페를 이용하곤 해요:)

*학교 수업시간은 9시 15분 ~ 10시 30분 / (20분 브레이크 타임) / 10시 50분 ~ 12시

이렇게 진행되구요. 수업의 진행에 따라 쉬는시간 시작 타임은 조금씩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카페에서 나와보면 공용 컴퓨터가 있어요. 필요한 정보가 있을 때 이용하시면 되겠죠?

 

 

컴퓨터 맞은편에는 정수기가 있고요. 그 옆에는 게시판이 있는데요. 학교에 대한 정보가 자세히 붙어있습니다.

매달마다 액티비티가 바뀌는데요. 매 주마다 그 주의 액티비티가 무엇이 있는지 알려준답니다!

 

BSC는 계단이 좀 많아서 아침운동에 도움이 좀 되실거에요..ㅎ

1층 교실에 배정받았다면 럭키! 그렇지 않다면 약간의 하이킹을 하셔야해요 하하

층수는 5층까지 있답니다.

 

교실 크기는 반마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저희 반은 15명 정도 앉을 수 있었어요.

선생님이 모니터와 보드를 번갈아 이용해가면서 수업을 진행하신답니다.

저는 intermediate반으로 시작했는데요. 모니터로는 책의 액티비티를 진행해주시고 보드에는 모르는 숙어나 단어가 나왔을 때 또는 실제로 영국인들이 쓰는 표현들 등을 자세히 알려주실 때 쓰신답니다.

보통 10명에서 많을 때는 최대 약 15명 내로 수업을 받고 있습니다.

1주, 2주나 한달 단위로 오는 친구들도 많기 때문에 인원이 항상 같지 않아요.

매주 금요일에는 있던 친구들이 떠나고 매주 화요일에는 새로운 친구들이 온답니다.

 

 

이렇게 본관을 자세히 살펴보았고요. 건물 2로 넘어 가 볼게요.

건물 2는 본관에서 나와서 도로를 가로질러 위치해있습니다.

이 곳도 마찬가지로 들어가면 안에 같은 비밀번호를 치고 들어가면 되는데요.

Ground floor에는 Acommodation office 와 Study center가 있습니다.

1층에는 Academic office가 있고요.

 

 

*반을 변경하거나 올라가고 싶을 때는 이 곳에 와서 문의하면 된답니다.

건물 2도 5층까지 있고요.

현재 저는 intermediate에서 upper intermediate로 무브 업 했는데 제 반이 건물 2의 5층에 위치해 있더라고요.

그래서 아침에 열심히 오르고 있습니다.ㅋㅋ

 

이렇게 해서 BSC London에 대해 자세히 소개 해 드렸는데요.

런던으로 어학연수나 워홀 오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D

  • 런던, 영국
    British Study Centres School of English (BSC), London Central

    학교정보 상세보기

이 학교의 다른 후기

British Study Centre(BSC), London_백송화님

Q. 학교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어떤가요? (한인비율, 학교 위치, 학교 규모 등)   저는 BSC 랭귀지 스쿨에서 연수중입니다. 학교의 위치는 베이커스트릿의 꽤나 런던 중심부에 있고, 날마다 셜록홈즈의 동상에 인사하며 등교를 하고 있습니다. 주변에 말리본도 있고 정말 영국 런던의 도시적인 느낌도 많이 나고 런더너가 된 느낌도 받을 수 있습니다.   학교의 위치가 중심부다 보니 학교가 끝나고 걸어서

British Study Centre (BSC), London_김태우님

    1. 학교소개     안녕하세요! 첫 글로 인사드립니다. 런던에 온지 이제 갓 한달이 다되가는 김태우라고 합니다. 제가 다니고있는 학원은 런던 중심가에 위치한 BSC 어학원입니다. 처음 강남 edm 유학원에서 상담을 받을때 BSC 어학원과 STAFORD 어학원(정확한 이름이 맞는지는 모르겠네요 ㅠㅠ)을 두고 고민을 했는데요. 두 학원 모두 가격은

BSC London_오은혜 님

  ↵Q. 학교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어떤가요? 제가 다니고 있는 BSC(British Study Centres) 어학원은 런던 시내 중심가에 위치한 학교로, 여러 라인으로 연결된 Baker street 지하철역과 가까워 접근성이 매우 좋습니다. 시내 중심가임에도 학교 건물은 조용한 지역에 위치해 있어서 수업 받을 때 전혀 시끄럽지 않아요! 7~8월에는 여름 홀리데이 시즌을 이용해 단기로 영어를 배우러 온 유럽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