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St. Giles International 런던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기본적으로 정원 12명으로 이루어진 반에서 수업이 진행됩니다.
선생님의 말을 받아 적는 한국 수업 방식과 다르게 선생님이 어떤 주제를 던져주거나 문법 등을 알려주시면
옆자리에 앉은 파트너와 함께 어떻게 생각하는지 자유롭게 토론을 하거나
문법을 응용하여 예문을 만들면서 스피킹 위주의 수업이 진행됩니다.
문법이나 단어, 리스닝 등도 함께 진행이 되고 답을 맞춰볼 때 선생님이 어떻게든 학생들이 직접 말하도록 이끌어내십니다.
낮은 레벨의 경우에는 학생들의 흥미를 북돋아주기 위해 마지막 한시간은 게임을 하는 선생님들도 있었습니다.
영어 단어 연상 게임이나 지난주에 배웠던 단어와 표현을 복습하는 게임도 자주해서 수업이 지루하지 않습니다.
간혹 숙제를 내주시기도 하는데 정답을 공개하고 끝나는 게 아니라 다음 날 등교해서
옆자리 친구들과 함께 본인이 어떤 답을 작성했는지, 왜 그렇게 생각했는지 등도 함께 교류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Q. 런던 St. Giles 시설 및 주변 환경은 어떤가요?
제가 다닌 어학원은 러셀스퀘어 역 근처에 위치해 있어 런던 센트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요역인 킹스크로스역도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고 영국 도서관도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호와 차이나타운도 가까워서 수업이 끝나고 쇼핑을 가거나 친구들과 함께 점심을 먹으러 가기에도 편리한 위치입니다.
걸어서 1분도 되지 않는 거리에 프렛, 코스타 등의 카페가 있어서 쉬는 시간이 되면 커피를 마시며 쉬기 좋습니다.
어학원에는 엘레베이터가 있어서 고층 교실이 배정되더라도 부담이 없으며
1층에 있는 카페테리아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친구들과 함께 수다를 떨 수 있어 좋습니다.
간단히 샌드위치 등을 먹으며 카페테리아에서 그날 배운 것을 복습하거나 추가 공부를 하기에도 좋습니다.

Q. St. Giles 어학원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무엇인가요?
전반적으로 직원 분들이 친절하십니다. 특히 리셉션 쪽에 상주하시는 분들은 런던이 처음인 학생들에게
맛집 추천, 런던 생활 팁을 아낌없이 주시고, 제가 다쳤을 때는 근처 병원의 정보도 빠르게 알려주셨습니다.
소셜 프로그램을 신청할 때에도 항상 웃으며 안내해주시고 홀리데이 등을 신청할 때도
저의 편의를 봐주시려 굉장히 노력하시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제가 반의 레벨이나 레벨 테스트, 아이엘츠 준비 등 고민이 있을 때 어떤 반이 제게 잘 맞을지 함께 고민해 주시고,
앞으로 영어 실력을 늘리기 위한 따뜻한 조언도 해주셔서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Q. 기숙사 숙소 생활은 어떠셨나요? 장점과 단점을 하나 이상씩 알려주세요.
저는 초기 정착을 위해 학교와 연계된 기숙사에 살았습니다.
기숙사의 장점은 우선 학교와 정말 가까워서 등교 시간이 짧고 (지하철 세 정거장) 친구들이 같이 많이 산다는 것이었습니다.
소셜 프로그램이 늦게 끝나거나 친구들과 함께 펍을 갔다가 늦게 집에 가야하는 날에도
항상 집에 같이 갈 친구들이 있다는 게 좋았던 것 같습니다.
단점은 제가 쉐어 키친이라 간혹 본인의 것을 치우지 않는 사람들이 있으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쉐어 키친 말고 혼자서 주방을 사용할 수 있는 옵션도 있으니 이런 부분에 예민하다면 스튜디오 타입의 기숙사를 추천드립니다.

Q. edm유학센터를 선택한 이유와 수속 진행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처음 유학 준비로 막막함을 겪고 있을 때 인터넷에서 edm 유학센터에 대한 후기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edm이 친절하게 상담을 해준다는 말에 당시 열렸던 유학 박람회를 찾아가 방문하였는데
듣던대로 정말 친절하신 담당자분이 저를 맞아주셨습니다.
비용이나 커리큘럼, 기숙사 등 제가 걱정하는 부분에 대해 구체적인 자료를 제시해주셔서 믿고 선택하였습니다.
수속 과정에서도 카톡 상담 등으로 도움을 많이 주셔서 어렵지 않게 수속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Q. 현지에 edm유학센터 런던직영지사가 있어 안심되거나 좋았던 순간이 있었나요?
한국과 시차가 있다 보니까 급한 일을 처리해야 될 때 현지 시각으로 상담을 할 수 있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제가 부상을 입어 병원을 알아본 적이 있는데 런던 지사 담당자분께서 본인의 일인 것 마냥 자세히 알아봐주시고,
영국의 의료 시스템 등을 빠르게 설명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Q. 어학연수를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어학연수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일단 도전해볼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국에서 공부하는 것보다 훨씬 많은 것을 얻어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해외 생활이 걱정이시라면 edm은 런던 지사도 있으니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Q.어학연수 후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가요?
한국으로 돌아가서 취업 준비를 해야하는데 이번 어학연수의 경험을 살려서
영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내세워 회사의 글로벌 부서에 지원을 해보려고 합니다.
긴 해외 생활로 인해 해외 문화에 대해 잘 알고 있다는 점을 부각하려 합니다.
수속 어학원: St. Giles International, London Centr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