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연구중심 명문대학 러셀그룹의 일원
영국 잉글랜드 사우스햄튼에 위치한 공립대학교인 University of Southampton은 연구 중심의 대학으로, 러셀 그룹의 창립 멤버이다. 대학교의 근원은 1862년 하틀리 기관(Hartley Institution)의 설립으로 시작되며, 1902년 하틀리 유니버시티 칼리지(Hartley University College)로 발전하였고 학위는 런던 대학교에서 수여되었다. 1952년 왕실 칙허를 승인 받아 대학으로 승격 되었다. 사우스햄튼 대학은 세계 상위 100대 대학교(QS World University Rankings 2019)에 선정되어 있으며, 영국 상위 20개 대학교(Complete University Guide 2019)에 속해 있다. 중요한 사회 문제를 다루는 높은 수준의 교육 및 연구로 유명한 본 대학은 최근 Research Excellence Framework에서 선정한 영국 연구 강도 부문에서 8위를 차지했다. 광범위한 취업 서비스를 통해 매년 400개가 넘는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며, 고용 가능성 부문에서 세계 150대 대학교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QS Graduate Employability Rankings 2017). 기계공학, 항공공학, 전기 및 전자 공학분야 및 화학 분야가 우수하며 전기 및 컴퓨터 과학, 음진동, 광전자공학, 직물 보존, 건강 및 질병 발전학, 해양 지구과학 등의 연구 분야 또한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다. 영국 내 6개 캠퍼스와 말레이시에에 1개의 Engineering 캠퍼스를 가지고 있고 23,000명의 재학생 중 5000명이상이 130개국으로 부터 입학한 국제학생이다. 최근 한국 학생은 31명이 재학중이라는 통계가 있다. 7개의 캠퍼스를 소유하고 있으며 Main Campus는 사우스햄튼시의 중심에서 약 2 마일 정도 소요되는 곳에 위치하고 있다. 도시 인구가 약 22만명 정도이지만 학생이 약 2만명정도여서 대학도시라고 할 만큼 시와 대학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인텔 프로세서의 디자인 부분을 담당했던 John Hyde나 유명 건물인 Queen Mary 2의 최고 디자이너인 Stephen Payne등이 사우스햄튼 대학 출신 들이다.
주요개설과정_석사_MSc Engineering in the Coastal Environment
1. 학과개요
이 과정은 토목기술자와 물리과학자를 위해 해안공학에 대한 지식을 제공한다. 해안 지역은 국가 뿐 아니라 전세계 수준에서 중요하다고 널리 인식되고 있으며, 이 해안 환경 문제를 이해하고, 이를 공학적으로 적용시킬 수 있는 전문가들에 대한 수요가 높다. 이 과정은 환경 해안 공학에 대한 핵심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수치 모델, 데이터 분석, 환경 영향 평가 및 해안 구조 설계와 같은 기술을 개발하고, 실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러한 지식들을 적용하는 법을 배운다.
2. 학과구성 - 학기당 모듈 4개
Semester one
Compulsory
Optional
Semester Two
Compulsory
학부: IELTS 6.5
(일부 디자인 학과 6.0, medicine을 포함한 몇몇 학과 7.0)
석사: IELTS 6.5
Highfield, Southampton, SO17, 1B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