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유학후기
대학합격 후기

미국 [미국유학] 미국 위스콘신 대학교 매디슨 (University of Wisconsin, Madison) 최종 진학 후기

 

edm유학센터와 함께 미국대학교 편입수속을 진행하셨고,

최종적으로는 아래의 미국 명문 대학들에서 합격 통보를 받고

위스콘신 대학교 매디슨 (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 으로 최종 진학을 결정하신

한*영 고객님의 진학후기입니다.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려요^^

 

Virginia Polytechnic Institute and State University (Virginia Tech)

University of Georgia

University of Connecticut

Auburn University

North Carolina State University

UMass Amherst  
UW Madison
Ohio State University
Indiana University Bloomington

 

질문1) 합격을 축하드려요! 합격소감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한국대학에서 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으로 편입하게 되었습니다.

영영 오지 않을 것 같았던 출국 날이 다가오니 조금씩 실감이 나기 시작하네요.

정말 생각지도 못했던 미국 대학에 다니게 된다니 벌써 너무 즐겁고 신납니다.

 

질문2) 지금의 국가와 학교로 유학을 결정하게 된 이유는?

미국에 가게 된 이유는 처음에는 부모님께서 주재원으로 발령 나가셔서였습니다. 전 이미 한국에서 대학을 다니던 중이었기에,

미국이란 나라에 더 찾아보고, 내가 가야 할 이유가 있을지, 장점이 있을지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결국 저는 저 자신을 위해, 더 좋은 환경에서 공부하기 위해 미국이라는 나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컴퓨터로 유명한 국가이며, 수많은 IT 기업들이 포진되어있으며, 수많은 대학에서 좋은 인턴십, 좋은 공부 환경 등을

제공한다는 이유에서 미국은 computer science major인 학생들에게 가장 공부하기에 이상적인 나라가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나, 제가 선택한 위스콘신 대학교 매디슨은, 학생들에게 수많은 연구 기회를 주기로 유명하며, 컴퓨터 사이언스로 매우 유명한 학교이기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미국에 가면 어쩔 수 없이 기후와 치안을 생각하게 되는데, 위스콘신주 자체의 날씨가 이상적이라고 말하기엔

거리가 있지만, 저 자신이 더운 남부보다는 추운 곳을 선호했으며, 매디슨이 자체가 미국에서 치안이 좋은 동네로 유명하여서 선택하게 된 것 같습니다.

 

질문3) 유학을 결심하고 나서 준비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합격 노하우가 있다면?

우선, 제가 들은 44학점 중 39학점을 인정받았습니다. 저는 1학년 전부를 한국대학에서 보내면서 2학년 편입을 준비했기 때문에,

편입 시 인정받기 어려운 교양들을 제외하고, 전공 위주로 들었습니다.

저는 computer science 전공이기 때문에 미분적분학 1, 2, 일반화학 1, 2, 일반물리학 1, 2, 컴퓨터 프로그래밍과목들 (C언어, 파이썬 등) 등을 들었고,

그 결과 대부분 인정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합격 후에도 credit evaluation을 요청하여 인정받을 확률을 조금이나마

더 높이려 했습니다. 실제로 그 결과 모든 물리학 과목들을 인정받았습니다.

 

질문4)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조언 한마디 해주세요!

해외에 나가 산다는 게 설레기도 하지만 매우 무섭고 떨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에도 단 한 번도 부모님 곁을 떠나 살아본 적이 없어, 벌써 매우 두렵습니다.

많은 유학생이 저와 비슷하리라 생각합니다. 유학을 준비하고 도전하는 모든 분에게 응원한다고 전하고 싶습니다.

모든 게 잘 될 것이라고 믿으면서, 본인들이 나아가고자 하는 길을 향해 포기하지 말고 굳건히 걸어갔으면 좋겠습니다.

 

질문5) edm과 지원 준비를 함께 하셨는데, 어떤 도움을 받으셨었나요?

미국이라는 국가가 워낙 입국하기 복잡하고, 준비해야 할 서류도 많다 보니 큰 혼란과 어려움을 겪어

edm유학원을 찾게 되었습니다. 정말 혼자 준비했으면 어려웠을 부분들이 많았을 텐데, edm 유학원 그리고 이혜영 팀장님께서

너무나 잘 도와주셔서 수월하게 apply 했던 것 같습니다. 현재 다니고 있는 한국대학에서 어떤 과목을 이수할 지부터,

application essay 작성, 서류 제출, 비자 신청, 비자 인터뷰까지, 정말 미국 가기로 결심한 순간부터 가는 날까지, 약 1년간 동안 너무 큰 도움 주셔서 감사하단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질문6) 현재 과정 이후에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지요? (과정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는?)

저는 제 전공을 살려, JAVA 웹 개발자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미국 대학의 최대 장점은 '실무'위주의 수업을 한다는 점 같습니다.

조금은 이론을 열심히 공부하는 한국 대학과는 달리, 더 많은 프로젝트를 짜며 연습할 수 있는 게 미국대학 컴퓨터 전공들의 장점 같습니다.

이를 살려 가능하면 인턴도 해보고, 코딩 동아리에도 들어 공모전이나 대회들을 나가서 훌륭한 개발자가 되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당신의 유학을 응원합니다. 후기 보내주셔서 감사드려요^.^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