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유학후기

대학합격 후기
영국 [영국유학] 영국석사 합격후기_쉐필드대학교(The University of Sheffield)_MA International Management and marketing

[영국유학] 영국석사 합격후기_쉐필드 대학교(The University of Sheffield)_노*아님 (MA International Management and marketing)

 

Q. 자기 소개를 해 주세요. (이름, 합격학교/과정 등)

안녕하세요 영국 유학 준비 중인 노*아 입니다.

저는 한국에서 학부를 졸업했고 The University of Sheffield로 영국 프리마스터 과정 이수 후 International management and marketing 석사에 진학할 예정입니다.

 

 

 

Q. 최종 합격을 축하 드려요! 합격소감 부탁 드릴게요.

원하는 대학에 갈수 있어서 정말 기뻐요.

오퍼 받을 당시에 셰필드에 정말 가고 싶었는데, 다행히 한자리가 남아서 갈수 있었어요. 이제 정말 영국에서 공부할 생각을 하니 설레기도 하고 무섭기도 하고 하지만 잘 할 거라는 최면을 걸고 떠납니다!!

 

 

 

Q. 지금의 국가와 학교로 유학을 결정하게 된 이유는?

저는 학부시절 영국으로 어학연수를 다녀온 적 있었어요. 그때 기억이 저에게는 정말 좋은 기억으로 남아 또 다시 영국에 가고 싶었습니다.

부모님의 권유로 석사 공부를 더 할 수 있게 되었고 영국 석사과정은 마침 1년이라는 큰 장점이 있어 영국 석사를 결심하였습니다.

 

대학을 선정할 때 저는 무조건 런던 근처의 대학을 가고 싶었어요.

하지만 대학 순위도 무시할 수 없었죠. 셰필드 비즈니스 스쿨은 트리플 크라운 인증을 받은 학교이기도 해서 제가 가고싶은 학교와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Q. 유학을 결심하고 나서 준비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합격 노하우가 있다면?

저는 유학을 결심하고 바로 edm 유학원에 상담 신청을 했어요.

무엇보다 큰 회사라 믿을 수 있었고, 사실 저는 오퍼 받는 일로 스트레스 받고 싶지 않아서 하나부터 열까지 봐줄 수 있는 유학원을 찾고 있었거든요.

 

유학을 결정 후 IELTS를 제일 먼저 준비했어요. 셰필드는 오퍼 마감이 빨리 된다고 해서 최대한 빨리 IELTS 점수를 받아야 했습니다. IELTS 학원도 알아볼 필요 없이 edm에서 소개받아서 준비했습니다. 아이엘츠는 그냥 학원에서 하라는 대로만 하면 점수는 무조건 나오니까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딱 몇 달만 집중하시면 됩니다!

 

 

 

Q.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조언 한마디 해주세요!

저도 처음 석사과정에 대해 정말 고민을 많이 했어요.

저는 심지어 학사 전공과 석사 전공이 달라서 외국에서 전혀 새로운 과정을 배운다는 것에 막막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하고자 한다면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프리마스터 과정으로 저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고 생각했고 무엇보다 스스로 해보자는 마음가짐이 중요한 거 같아요. 여러분도 지금 고민 중이시라면 일단 상담을 받아보고 방법을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Q. edm유학센터의 장점은?

저는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당연히 모르는 것도 많고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담당자인 강명희차장님이 정말 친절히 하나부터 열까지 도와주시니까 솔직히 오퍼 준비하면서 어렵다고 느끼거나 스트레스 받는 일이 없었어요.

제가 모르는 부분까지 신경 써주시고 학교를 선택하는 과정부터 입학까지 최대한 제 입장에서 생각해 주셔서 edm을 선택하는 것에 대해 후회는 없습니다.

 

 

 

Q. 현재 과정 이후에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지요? (과정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는?)

석사 과정을 무사히 끝내면 영국에서 취업할 수 있는 비자가 주어진다고 해요.

영국에서 공부 후에 실전을 조금 더 다지고 싶은 마음도 있고, 석사 1년으로는 제가 만족할 만한 커리어를 가질 수 없다고 생각해요. 따라서 영국에서 마케팅 관련 회사로 취업을 해 볼 생각입니다.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제 시야를 넓힌 후 이곳에서 일할지 한국으로 들어갈 지 다시 한번 고민하는 시간을 갖게 될 것 같아요.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