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유학후기
대학합격 후기

영국 [영국유학] 영국대학 합격후기_애스턴대학교(Aston University, Birmingham)_computing for business

[영국] Aston University, Birmingham_하성연님 (computing for business)

 

1. 본인 소개를 간단히 부탁 드립니다.

하성연입니다 올해 애스톤대학에 computing for business 를 공부하러 가게 되었습니다.

 

 

2. 영국으로 유학을 생각하게 된 이유는?

원래는 미국에 가려고 했는데, 유럽여행 한 것이 영향을 줘서 갑자기 마음이 바껴서 영국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영국이 미국보다 학비 부담이 덜한 것도 있고, 다른 유럽 국가들도 쉽게 갈수 있어서 영국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3. 지원 준비를 할 때 합격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준비했던 본인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예 :서류준비,경력 쌓기,학점관리 등)

솔직히 합격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서 한 거는 딱히 없는데, 학교에서 IELTS 점수 올리려고 준비만 했습니다. 솔직히 아이엘츠가 제일 힘들어요. 1텀 끝나면 대학 지원하는데, 오퍼준 학교에서 커트라인을 정해줍니다. 매 시험마다 열심히 커트라인을 넘기기 위해서 열심히 했고요.

 

 

4. 영어는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파운데이션 학교에 2term 때 학교에서 영어수업시간에 IELTS만 준비를 해줘서, 아이엘츠 준비를 따로 안하고 학교수업만으로 준비했습니다. 친구들 대체로 보면 6.5 이상 못 맞춰서 학교에서 같이 준비해줄 때 진짜 열심히 해야 되고, 학교에서 내주는 숙제도 빨리 하는 게 좋아요.

 

 

5. 지원했던 학교 및 오퍼를 받았던 학교는 어디였는지? 지원 시기는 언제였으며,언제쯤 오퍼를 받으셨는지 알려주세요.

애스턴, 할트퍼드쉐어, 맨체스터, 로얄할로웨이, 그린위치 지원했는데, 애스턴 빼고는 1달 안으로 오더라고요. 원래 제일 기다리는 학교, 애스턴에서는 너무 안 와서 걱정했는데, 다행히도 늦게라도 왔더라고요. 한 2달 넘게 기다린 거 같아요. 다음에 지원하는 학생들은 너무 걱정 안 해도 되고, 2달 정도 기다리면 전부 다 받을 수 있다고 말해주고 싶네요.

 

 

6. 현재 학교를 최종 학교로 선택한 이유는 어떻게 되는지?

제 전공이 비즈니스 컴퓨팅인데요, 애스턴이 소프트웨어 쪽에서는 영국에서 전문적 가르쳐주는 학교로 알고 있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비즈니스 파트 쪽에도 강하다고 해서 저한테 딱 맞는 전공이에요.

 

 

7. 현재 입학을 하게 된 학교에 합격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매 텀마다 학교 시험을 치는데요, 진짜 외울게 많은데 매일 쉬는 시간마다 외운 것 같습니다. 비즈니스랑 지리 과목은 잘 외우고 예시를 들이면서 잘 조화를 시키면 점수를 잘 받을 수 있을 거에요.

 

 

8. 유학준비를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사람을 진짜 잘 만나야 되요. 저는 2년 전에 만난 호스트패밀리랑도 아직 연락하고 도움 필요하면 그 가족들이 가끔 도와주거든요. 학교 친구들도 외국인들 많이 사겨야 되고, 중국 애들이랑 한국 애들이랑만 어울리면 유학 안 간 것보다 더 못해요. 유학가면 중국 애들 말고 다른 외국인 좀 많이 사귀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9. edm유학센터 (아트유학)을 통해 대학에 지원하셨는데,만족스러웠던 서비스가 있다면 구체적으로 어떤 것이었는지 알려주세요.

대학 지원할 때 자소서 쓰는데 확인을 해주셨는데 이 서비스가 만족스러웠고,  연락도 빨리빨리 돼서 좋았어요.

 

 

10. 학부/석사과정 이후에는 어떤 구체적인 계획을 가지고 계신가요?

아직 그렇게 구체적인 계획은 없는데, 저는 만약 대학 졸업을 성공적으로 하면, 영어권 국가에서 IT 기업 쪽이나 금융업 쪽으로 생각하고 있어요.

 

 

11. 영국 유학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유학가면 한국사람이랑 중국사람들이 제일 많은데, 너무 많이 어울리지 말고 외국인이랑 많이 어울려서 재미있게 유학생활 하셨으면 합니다. 중국인이랑 한국인말 놀면, 유학에서 진짜 남는 게 하나도 없어요. 제 친구가 한국사람만 어울렸는데 올해 대학 못 가는 거 같더라고요.. 꼭 친구 잘 만나서 재미있는 유학하시면 좋겠습니다. 매 텀 마다 시험 치는데 외울 게 많다고 포기 안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포기하면 갈 수 있는 대학이 없어요. 랭킹이 낮은 대학들도 평균 60% 이상을 바라고 있거든요.

 

 

 

  • 버밍엄, 영국
    Aston University

      Aston대학교에서는 Business School이 잘 알려져 있음
    • QS World University Rankings 2024 (446위)
    • QS UK University Ranking 2024 (45위)
    학교정보 상세보기

이 학교의 다른 후기

[영국유학] 영국 아스톤 대학교 진학후기_Aston University_International Year1

    Q. 지금의 국가와 학교로 유학을 결정하게 된 이유가 있으신가요? 영국 유학을 결정한 이유는 처음에 미국을 가고 싶었지만 학비랑 생활비가 만만치 않아서 그 대안으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컴퓨터 사이언스 학과를 나오고 싶었기 때문에 제가 갈 수 있는 학교 중에 좋은 곳을 선택했습니다.   Q. 유학을 결심하고 나서 준비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edm 유학원 추천받고 바로 상담 받았고, 유학원 선생님의 도움으로 유학 절차를 밟게 됐어요. 아이엘츠 점수 받고나서는 기숙사나 비자문제는 유학원에서 도와주셔서 어려움 없었습니다.   Q. edm과 지원 준비를 함께 하셨는데, 어떤 도움을 받으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