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유학후기

어학연수후기
캐나다 캐나다 토론토 어학연수 후기 _ Kaplan, Toronto

 

Q. 해당국가와 어학원을 선택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처음에는 뉴욕을 생각하고 알아보다가 상담을 받고 여러 상황을 고려해서 저한테 제일 잘 맞는

곳일 것 같아서 토론토를 선택했어요. 일단, 미국처럼 총기걱정 할 일도 없고 캐나다는 한 번도 안가봐서

가보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아, 그리고 저는 뉴욕을 너무 좋아하는데 뉴욕이랑도 가까워서 선택했어요.

 

Q. edm유학센터를 유학원으로 선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혼자 이것저것 알아보다 믿고 의지 할 전문가가 있는게 좋겠다 싶어서 유학원상담을 여기저기 받아봤어요.

가격이나 상담해주는 내용을 비교해보기도 했고, 아무래도 규모가 크기도 하고 많은 경험이 있는 곳이 안전할 거 같아서

edm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edm유학센터에서 제공하는 유학준비반 과정을 통해, 어학연수 전 어떤 도움을 받으셨는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일단 상담을 통해서 저한테 잘 맞는 곳을 추천해주시고, 저의 의견도 반영해서 상담해주셔서 좋았고요. 질문에 답변도

잘해주시고 가격같은 것도 추려주셔서 좋더라구요. (몇달만에 환율이 너무 올라버려서 예상견적과 차이가 생겼지만요..ㅋㅋ)

 

저는 학생비자를 준비해서 나왔는데 비자준비하는 과정을 정말 상세하고 꼼꼼하게 도와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이 과정에 귀찮은게 많고 영문으로 준비해야하는 것도 많아서 걱정됐는데 상세한 방법을 알려주시고 잘 도와주세요 :)

 

유학원에서 OT도 진행해주시는데 그 때 그 국가에 맞는 설명들과 팁들을 알려줘서 좋았어요.

서류도 한 번 더 정리해서 주시더라구요! 출국 전에는 원어민 수업을 통해서 어학원 맛보기 체험을 했는데.

이거 도움 많이 됐어요. 같이 어학연수 준비하는 분들이랑 하다보니 서로 이야기 나누며 정보도 공유하고.

원어민선생님도 친절하시고 수업진행도 재미있게 해주셔서 오기전에 즐거운 추억과 경험이 됐네요!

더 길게 하지 못해서 아쉬웠어요ㅠㅋㅋ

 

 

Q. 어학연수를 결정 내리지 못해 고민 중이거나, 혹 유학원 선택을 하지 못해 망설이시는 분들을 위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어학연수는 스스로 하기 나름인 것 같아요. 저는 예전부터 계획하고 해보고 싶던 거라 일단 질러버렸지만,

금액이 금액인지라 많이 고민해보고 알아보고 선택하시는게 좋겠죠.

캐나다같은 경우는 워킹, 코업, 어학연수 등등 많은 선택지가 있으니 일단 유학원 상담을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상담은 돈드는 것도 아니고 궁금한 거나 걱정되는 걸 해결하는 좋은 방법 같아요.

여러군데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저는 결국 edm을 선택했지만요;)

 

 

Q. 어학연수와 더불어 현지에서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지요? 혹은 과정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는 무엇일까요?

저는 아무래도 나이가 있다보니 홈스테이를 신청하지 않고 스스로 집을 구해서 지내보기로 했어요.

그래서 일단 있는 동안 지낼 곳을 정하는게 첫번째 계획, 그 다음은 최대한 많은 경험을 해보는 것.

저 하기 나름이기에 많은 걱정과 불안이 함께하고 있지만, 이미 와버린걸요. 어떻게든 해내야지 하는 게 저의 계획이고,

이루고 싶은 목표는..어학연수를 통해서 삶의 경험치도 더 쌓고, 많은 사람들을 만나보고 하면서 제 삶의 시야를 넓히는거에요.

아, 물론 영어를 배우고 싶어서 온게 첫번째이기에 영어로 대화를 나누고, 지금보다 더 나은 실력을 가지는게 기본적인 목표이구요!

 

 

당신의 유학을 응원합니다. 후기 보내주셔서 감사드려요^.^

어학연수 사전예약 사이트 클릭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