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유학후기

어학원후기
캐나다 [캐나다] 캐나다 어학연수 후기 _ 카플란 토론토(Kaplan International Languages, Toronto)

 

 

Q. 현재 어학원을 선택하게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어학원 중에서 분위기가 가장 엄격하면서도 학생관리를 잘 해주는 학원이라고 소개해주셔서 카플란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학원에서는 오로지 영어만 써야한다는 법칙과 카플란에서 직접 연구한 수업자료물을 자체교재로 쓴다는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한 아이엘츠 공식 시험장이라서 아이엘츠 시험에 관한 정확하고 체계적인 수업을 들을 수 있다고 생각해서 카플란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수업은 어떻게 진행이 되고 있고, 학원 운영은 어떻게 되고 있는지 실질적인 이야기가 있다면 상세히 적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수업은 21년 7월 5일자 이후로 현재 대면수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일때는 오로지 오전수업 밖에 없었지만 오프라인 수업으로 전환되면서 오전에 50명 오후에 50명으로 나눠서 수업을 합니다. 하지만 현재 토론토가 3단계로 바뀌면서 더 많은 학생들을 수용하고 있습니다. 한 반에는 적게는 4명 많게는 13명정도의 학생이 있으며, 레벨은 예전과 같이 A1부터 C2까지 있습니다. 현재 캠브리지 수업만 진행중이고 아이엘츠 반은 개설예정이라고 합니다. K+클럽 활동도 코로나확진자가 줄어들면서 점차 오프라인으로 전환되고 있고, 현재 한국인 비율은 전체의 약 10%~15%정도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시아보다 남미와 유럽쪽 친구들이 많아요. 스페인, 프랑스, 콜롬비아, 이탈리아가 대표적 입니다. 중국인은 카플란에서 찾기가 매우 힘들고 아시아는 거의 100프로 한국인과 일본인입니다.

 

 

Q. 다니고 계신 어학원의 장점과 아쉬운점이 있다면 적어주세요

Kaplan 어학원의 장점은 선생님들의 수업능력과 다양한 인종의 친구들을 사귈 수 있다는게 장점입니다. 또한 역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서 수업끝나고 친구들과 다운타운 근처에서 밥을 먹기 좋고, CN타워가 바로 옆에 보여서 예쁩니다. 그리고 세인트로렌스 마켓이 바로 옆에 있어서 수업이 끝나고 구경가기 편합니다. 시설이 깔끔해서 학원에 처음 들어갈때 기분이 좋고, 카플란 자체교재로 B2까지 수업을 받기 때문에 좀 더 전문적이고 집중적으로 수업을 받는 느낌이 듭니다. 아쉬운점이 있다면 다운타운의 가장 끝쪽에 위치해있어서 지하철역과 가까움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홈스테이에서 학원까지 가기에는 적어도 40분 이상은 걸립니다. 학원의 엄격한 분위기를 마음에 들어하는 한국학생들이 많기 때문에 앞으로 점차 한국인학생들이 늘어날거 같은 점이 아쉽습니다.

 

 

Q. 어학원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연수 선배로써 해주시고 싶은 말이 있다면?

자신이 한국에서도 친구 사귀는데 자신이 있다면 중형이나 대형학원을, 소심한 성격이고 먼저 다가가기 힘들어한다면 소형학원을 추천해드립니다! 카플란은 중형학원에 속한다고 들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학생 수가 많아서 친구를 사귀기에 생각보다 더 큰 노력이 필요합니다!

 

Q. edm과 준비를 함께 하셨는데, 어떠셨나요?

처음에 어떤 나라를 선택해야할지 부터 정말 고민이 많았었는데 대리님과 함께 나라부터 시작해서, 어학원 그리고 마지막엔 연수기간까지 옆에서 하나하나 다 도와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프로모션까지 알뜰하게 챙겨주셔서 출국하는 날까지 큰 걱정없이 준비하고 갈 수 있었어요. 다시 한국에 와서 이번에 토론토로 들어올땐, 이경란대리님의 도움을 받았는데 코로나검사등등 저번에 출국할때보다 더 많은 준비를 꼼꼼히 했어야 했는데 옆에서 스케줄도 체크해주시고, 궁금한 점에 대해 빠른 답장으로 궁금증을 해소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ㅎㅎ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