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유학후기

어학연수후기
영국 SHSE_Part 2_염승재님

안녕하세요 여러분~

지난번에 올렸던 '학교소개'가 공식적인 소개 였다 한다면,

이번글에서는 실제 Stafford에서 공부하는 학생들 또는 앞으로 공부하게 될 학생들에게 아주 유용한 정보를 정리해 보려 합니다.

 

 

1. 첫 등교 !!!

 

영국에 처음오셔서 공항에서 어떻게 홈스테이까지 찾아 가느냐는 edm에서도 친절하게 설명을 해 주시니까 굳이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Canterbury Stafford는 스쿨버스를 이용하거나 걸어서 등교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등교 첫날에는 홈스테이 가족이 버스 정류장까지 데려다 주니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될것입니다.

 

학교버스에서 내리는 가지각각의 국적의 친구들을 졸졸 따라가시면 학교에 도착하실 겁니다.

 

stafford Canterbury

아 그리고

도착하자마자 제일 먼저 해야될 일은

Reception에 가서 '오늘 처음온 학생입니다'라고 말하셔야됩니다.

   ex) 'Good morning, I'm a new student and my name is ㅁㅁㅁ.'

 

 

2. Level Test

 

학교 도착하시면 가장 먼저 하게 될 일은 Test입니다. 반배치를 위한 것인데

1시간, 100문항 짜리 객관식과 Director of Studies와의 짧은 면담 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Test의 난이도는 1번부터 시작해서 100번으로 갈 수 록 점점 어려워집니다.

 

Tip을 하나 드리자면 아는 문제는 푸시고, 모르는 문제는 아예 찍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이유인즉, 학교의 레벨 시스템은 영국사람 말마따나 "well organised", 잘 정비된 시스템입니다. 정확한 자기 실력에 맞는 반을 들어가는 것이 바람직 하지 '찍어서 맞춘 답'으로 높은 반에 들어가는 것은 자기 손해입니다.

 

 

3.  Level System

 

이쯤에서 학교 반배정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 짚고 넘어가야 될 듯 한데요. 아래의 이미지는 학교 브로셔에서 볼 수 있는 레벨 시스템입니다.

 

English level

 

대부분의 한국인 분들은 Reading 이나 Listening 등 페이퍼 시험에 강하지만 Speaking이 약하실 텐데요. 그렇다 보니 이곳에 명시된 점수로 해당되는 레벨 보다 낮은 클래스에 들어가 실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 위의 이미지에 동의 할 수 없는 점은 TOEIC점수 관련입니다. TOEIC은 위에 명시된 시험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의 시험으로 TOEIC시험으로 위의 레벨을 분배하는것은 맞지 않을 듯 싶습니다.

예로, 제가 영국에 오기 직전에 봤던 TOEIC시험에서 890을 받았지만 오자마자 배정된 클래스는

Intermediate였습니다. 그래도 지나고 보면 딱 맞는 클래스에서 공부하지 않았나 싶네요.

 

 

4. 학교 스태프

레벨 테스트를 보고 나면 School Director를 따라 학교 소개를 받게 됩니다. 교실과 컴퓨터실 그리고 매점 등을 돌아보며 설맹을 해주고, 학교 스태프를 소개해주며 무슨일이 있을때 누구를 만나야 되는지 를 설명해줍니다.  첫날 정신 없이 듣다보면 다까먹기 마련이죠 ㅎㅎ간략하게 요약하자면~

 

 

Principal: Pat O'Donoghue - 학교 교장 입니다. Accommpdation(숙박) 중 Student House 관련 이슈가 아니라면 이야기 할 기회가 없지만, 얘기하게 되면 아주 친절한 분입니다. 너무 들 어려워하지 마세요

 

Director of Studies: Vicky McWilliam - 학업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Option Class를 바꾼다 던지, Class Level을 조정하고 싶다던지 등등의 업무를 상담할 때 찾으시면 됩니다.

 

Vice Principal: Naomi Cooper - 부교장으로, 학교를 London이나 Brighton으로 옮기고 싶다던지, 학교를 연장하고 싶다던지 혹은 결석, 휴가(holiday)에 대한 허가(Permission)를 받을 때 찾아야될 사람입니다.

 

Receptionist: Wendy Donovan & Amanda Bell - 학교 리셉션에 있는 분들로 학교 staff와 만나고 싶은 경우 Receptionist를 통해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은행계좌개설, NHS 등록, 학생카드 등의 업무도 담당합니다.(이부분에 대해서는 추후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

 

이것으로 학교 소개를 마치고 다음 글 부터는 유학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글로 포스팅하겠습니다 ㅎㅎ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