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영국 Kaplan International Languages 본머스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카플란 본머스 수업은 생각보다 말할 기회가 많아서 좋았습니다.
그냥 문법만 배우는 게 아니라 짝이나 그룹 활동이 많아서 계속 영어로 대화하게 만드는 분위기입니다.
선생님들께서 학생 한명 한명마다 케어를 해주시며 가끔 발표도 있어서 처음엔 긴장됐지만 점점 말하는 게 편해졌습니다.
교과서 내용도 실생활 주제가 많아서 여행, 문화, 뉴스 같은 얘기를 영어로 자연스럽게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Q. 본머스 Kaplan 어학원 시설 및 주변 환경은 어떤가요?
학원 건물은 생각보다 엄청 크진 않은데 깔끔하고 정리 잘 돼 있는 느낌입니다.
학생 라운지가 있어서 수업 끝나고 거기서 친구들이랑 수다 떨거나 과제하기 좋은 환경입니다.
전자레인지도 있어서 도시락을 챙겨오거나 근처 마트에서 구매하여 식사 해결도 가능합니다.
위치도 괜찮아서 버스타고 시내 가기도 쉽고 무엇보다 바다가 가까운 게 큰 장점입니다.
날씨 좋은 날엔 수업 끝나고 친구들이랑 해변에 가서 산책을 하며 힐링을 즐깁니다.
주변에 카페랑 마트도 있어서 생활하기 불편한 점은 거의 없었습니다.
본머스 자체가 조용하면서도 학생 도시 느낌이라 지내기 편했습니다.

Q. 본머스 Kaplan 어학원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무엇인가요?
제일 좋았던 건 국적 비율이 다양하다는 점이었습니다.
한국인만 많은 분위기가 아니라서 쉬는 시간에도 영어를 쓰게 되는 환경이 자연스럽게 만들어졌습니다.
특히 남미, 유럽, 중동지역 친구들이 많아서 영어 못하면 대화에 못 끼니까 저도 말하려고 최대한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선생님들이 다들 밝고 학생들 이름을 빨리 외워줘서 수업 분위기도 편했습니다.
바닷가 도시라는 것도 큰 장점이라 공부하다가 답답하면 바다 보러 가면 기분 전환도 되고,
다른 도시보다 전체적으로 여유로운 분위기라 스트레스가 덜했습니다.
그리고 학원을 다니는 친구들도 좋고 착한 친구들이 많아서 같이 여행도 다니며 친해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Q. 홈스테이 숙소 생활은 어떠셨나요? 장점과 단점을 하나 이상씩 알려주세요.
저는 홈스테이 했는데 확실히 영어 느는 데는 도움이 됐습니다.
저녁을 먹을 때 호스트랑 이야기하는 시간이 있어서 자연스럽게 일상 표현을 많이 배웠습니다.
영국 가정식도 경험해볼 수 있어서 신기하고 좋았습니다.
큰 단점은 없으나 굳이 고르자면 세탁 요일이 정해져 있어서 처음엔 좀 불편했습니다.
그리고 학교까지 버스로 30~40분 정도 걸려서 아침에 일찍 나가야 했던 것도 처음엔 다소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전체적으로 보면 영어 환경에 계속 노출된다는 점에서는 홈스테이를 선택한 것에 대한 후회는 없습니다.

Q. edm유학센터를 선택한 이유와 수속 진행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처음 어학연수를 준비할 때 뭐부터 해야 할지 몰라서 상담 받아봤는데
필요한 일정이랑 준비 서류를 한 번에 정리해줘서 편했습니다.
비자, 숙소, 보험 같은 것도 단계별로 안내해줘서 혼자 했으면 놓쳤을 부분들을 챙길 수 있었습니다.
중간에 궁금한 부분을 물어보면 답도 빨리 오는 편이라 준비 과정은 전체적으로 만족했습니다.
Q. 현지에 edm유학센터 런던직영지사가 있어 안심되거나 좋았던 순간이 있었나요?
영국으로 도착한 이후로도 초반에 정보가 부족해서 좀 막막했는데,
런던 지사를 통해서 한번 더 상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교통카드나 은행 관련 정보처럼 사소하지만 중요한 것들을 물어볼 곳이 있다는 게 심리적으로 되게 든든했습니다.
다행히도 큰 문제는 없었지만 “무슨 일이 생겼다면 연락할 곳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안심했습니다.

Q. 어학연수를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일단 도시 분위기가 본인 성향이랑 맞는지 꼭 알아보고 결정하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학원도 물론 중요하지만 타지에서 몇 달을 생활해야 해서 도시가 안 맞으면 힘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수업 시간 외에 영어 쓸 환경이 있는지도 체크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상담 받을 때는 부끄러워하지 말고 이것저것 많이 물어보는 게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Q.어학연수 후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가요?
이번 연수가 끝나더라도 지속적으로 영어 공부를 하며 교환학생이나 해외 인턴십에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예전엔 영어로 말하는 게 부담이었는데 지금은 전보다 더 자신감도 생기고 경험이 쌓여서
이 경험을 살려서 해외 경험을 더 쌓는 쪽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영어를 계속 쓰는 환경에서 일하는 게 목표입니다.
수속 어학원: Kaplan International Languages, Bournemouth
[요즘 어학연수 자세히 알아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