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영국 EC English Language Centres 런던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월수금에는 9:00~12:15까지 화목에는 14:45~18:00까지 수업을 했어요.
체감상 단어와 문법보다는 스피킹이 주를 이루는 느낌이었어요.
학생 개인의 능력치보다 아무래도 교사를 잘 만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았습니다.
교사의 성격과 수업 스타일에 따라 수업에 대하여 느끼는 흥미도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책을 위주로 수업하는 교사는 다소 흥미가 없게 느껴지는 경우도 있었지만
매 수업마다 학습지를 제공하고 이와 관련한 게임까지 진행하는 교사 시간에는 얻어가는 것도 많고 유익했습니다.
Q. 런던 EC 어학원 시설 및 주변 환경은 어떤가요?
걸어서 3분 거리에 Pret a Manger 카페, 건물 바로 1층에는 베이커리 카페와 펍이 있습니다.
수업 가기 전에 커피를 사서 가기에 편리하고 수업이 끝난 후엔 펍에서 친구들과 모임을 가지기 좋았어요.
지하철 역과 버스 정류장 또한 매우 가깝습니다. 걸어서 5분 이내의 거리에 엔젤역이 있다는 점은 가장 큰 장점입니다.
접근성이 좋은 역이라 수업이 끝나면 역에서 어디든 쉽게 놀러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버스 정류장 역시 어학원 주변에 여러 개가 있어 부담 없이 이동 가능한 것도 장점이라 생각됩니다.

Q. EC 어학원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무엇인가요?
전반적으로 시설이 깨끗하고 교사들이 대부분 친근한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다만 학원 자체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다양하지 않은 편이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영어 능력 향상 관련해서는 개인적으로 매주 또는 매달 테스트를 통해 객관적으로
내가 얼마나 성장했는지 확인할 수 있었으면 했는데 그런 면이 다소 아쉬웠습니다.
이런 부분은 학원에서 앞으로 좀 더 신경을 써주면 훨씬 더 좋을 것 같습니다.
Q. 기숙사 숙소 생활은 어떠셨나요? 장점과 단점을 하나 이상씩 알려주세요.
제가 사는 곳은 1인실이라서 다른 사람의 눈치를 보지 않고 자유롭게 살 수 있었어요.
또한 기숙사 내에 탁구장, 라운지, 영화룸 등 부대시설이 있어 이곳에서 친해진 친구들과 편하게 놀기에 좋았습니다.
또한 어학원까지 도보 20분, 버스로 10분 거리라 통학에 부담이 없었어요.
다만 화장실이 제 생각보다 작은 편이어서 샤워를 할 때 약간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간혹 기숙사 리셉션 직원의 대응이 아쉬웠던 부분도 앞으로 좀 더 개선되면 더욱 좋겠습니다.

Q. edm유학센터를 선택한 이유와 수속 진행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타 어학원과 비교했을 때 edm은 전화 상담을 친절하게 진행해 주셔서 마음이 갔습니다.
제가 궁금한 점에 대해 친절하게 답을 해주시고 카카오톡 대화도 따뜻하게 느껴졌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제가 즐겨 보는 채널의 유튜버 님이 언급해 준 곳이라 믿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Q. 현지에 edm유학센터 런던직영지사가 있어 안심되거나 좋았던 순간이 있었나요?
런던 내에서 무슨 일이 생기면 연락해서 도움을 청할 곳이 있다는 사실 자체가 안심이 되는 기분이었습니다.
런던지사와 카톡이 가능해 언제든 문제가 생기면 비교적 빠르게 해결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다만 런던지사에 진행 중이던 수속 관련 사항을 물어봤을 때 한국의 담당자님과의 연결을 안내받은 경우가 있었는데
제 문의사항이 한국지사와 런던지사 어느 곳에 물어봐야 하는지 약간 헷갈리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이런 점은 앞으로 좀 더 안내가 잘 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Q. 어학연수를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어학원은 비용이 합리적인 곳으로 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수업료가 비싸다고 해서 무조건 수업 퀄리티가 크게 차이가 나는 건 아닐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숙소 면에서는 처음 전화 상담 때 홈스테이를 추천 받았는데 제 경험으로는 기숙사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기숙사 내에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Q.어학연수 후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가요?
다시 저의 일상으로 돌아가서 학교 생활을 열심히 할 계획입니다.
어학연수 같은 경험을 다시 하려면 아무래도 경제적 여유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스스로의 능력을 키우는 데 집중할 예정입니다.
다음 번에는 부모님의 지원 없이 스스로 잘 준비해서 다시 오고 싶습니다.
수속 어학원: EC English Language Centres, Lond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