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영국 Bayswater College 리버풀과 본머스의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리버풀의 경우 오전반과 오후반이 구성되어 있었고 본머스의 경우 오전반만 있었습니다.
시간표에 따라 어학원에 가서 오전 9시 부터 10시 30분까지 수업을 듣고,
20분 쉬는 시간 후 오전 10시 50분부터 오후 12시 20분까지 수업이 진행됐습니다.
저는 인텐시브 수업을 추가로 들어서 점심시간을 가진 후 오후 1시부터 오후 2시까지 1시간 수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리버풀의 경우 인텐시브 수업이 컨벌세이션 & 보카와 아이엘츠 2 종류였고,
본머스에서는 스피킹, 라이팅, 아이엘츠, 아카데믹 잉글리시 이렇게 4 종류 수업이 있었습니다.
Q. 리버풀과 본머스의 Bayswater 어학원 시설 및 주변 환경은 어떤가요?
베이스워터 리버풀과 본머스의 공통점은 위치가 도시 중심가에 있었습니다.
그래서 수업 끝나고 주변을 구경하기 너무 좋은 위치였습니다.
리버풀에서 가장 좋았던 점은 도서관이랑도 가까워서 수업 끝나고 도서관에 가서 공부하기 좋았습니다.
도서관도 영국 기준으로 늦게까지 운영되는 편이라서 좋았습니다.
본머스는 작은 도시라서 해변을 가기도, 공원을 가기도, 쇼핑을 하기도 모두 좋은 위치에 있었습니다.
Q. Bayswater 어학원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무엇인가요?
베이스워터 리버풀의 경우 친구들을 정말 쉽게 사귈 수 있는 환경이 잘 갖춰져 있었습니다.
라운지에서 혼자 있는 친구가 있다면 리셉셔니스트가 친구들과 어울릴 수 있게 소개를 시켜주기도 하고,
어학원의 엠버서더가 점심시간에 게임을 진행하거나,
친구들에게 먼저 다가가는 활동을 열심히 해서 사람이 많았지만 두루두루 다 친했습니다.
본머스에서는 무엇보다도 학원 시설이 정말 좋았습니다.
천장형 에어컨과 엘리베이터가 있어서 여름에 정말 좋았습니다.
Q. 숙소 생활은 어떠셨나요? 장점과 단점을 하나 이상씩 알려주세요.
리버풀과 본머스에서 기숙사를 1달씩 경험했었는데 장점은 혼자라서 눈치볼 것 없이 편했고,
어학원과 거리도 가까워 도보로 다닐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아무래도 단점은 홈스테이는 저녁을 해주는데 안해주니까 매일 요리하고 장 보는 것이 귀찮았습니다.
홈스테이의 최대 장점은 아무래도 현지인인 홈맘과 이야기를 하다 보니 리스닝과 스피킹이 늘고,
현지 문화를 잘 알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고 단점은 버스를 타고 다녀야하고,
늦게까지 못 놀거나 늦게 들어가면 눈치를 본다는 점이 있습니다.
Q. edm유학센터를 선택한 이유와 수속 진행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다른 유학센터와도 상담을 했지만 edm이 가장 적극적으로 상담을 해줬습니다.
저는 어학연수에 거의 무지한 상태였는데 다른 곳들은 제가 알아보고 도시랑 어학원을 선택해야 했는데
edm은 처음부터 각 도시와 어학원 특징을 설명해 주셔서 선택하기도 좋았고,
런던에 edm 지사가 있어 현지 대처가 빠를 것이라는 기대감도 있었습니다.
Q. 현지에 edm유학센터 런던직영지사가 있어 안심되거나 좋았던 순간이 있었나요?
처음 영국에 도착했을 때 저는 픽업 신청을 안해서 혼자 이동하다 보니 걱정이 좀 됐었는데
먼저 연락주셔서 비상연락망도 알려주시고, 도착도 잘 했는지 확인을 해주셔서
나를 보호해주는 사람이 외딴 곳에 없을거라 생각했는데 내편이 있는 것을 느끼게 해주셔서 심적으로 안심이 됐습니다.
그리고 시차가 맞다보니 질문이 생기면 바로바로 질문하고 답변도 빨리해주셔서 좋았습니다.
Q. 어학연수를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저는 29살이라는 늦은 나이에 더 늦기 전에 이루고 싶은 꿈이 있어서 어학연수에 도전했는데
막상 가보니 저보다 더 나이 있는 학생들도 있어서 너무 늦었나라는 걱정을 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Q.어학연수 후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가요?
공인 영어 시험을 보고 취업 준비를 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나중에 아이엘츠 공부해서 영국으로 대학원에 가고 싶은 마음도 있습니다.
대학원 상담도 당연히 edm과 함께 할 예정입니다.
수속 어학원: Bayswater College, Liverpool / Bayswater College, Bournemou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