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영국 ELC (English Language Centre) 브리스톨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총 3교시로 이루어져 있고 각각 90분씩 수업을 진행해 주시는데, 저에게는 90분은 좀 길다고 생각이 들지만 다니다 보면 적응해서 나중에는 괜찮아졌습니다.
1교시는 문법 수업을 하고요, 각 레벨에 맞게 수업을 진행해 주셨습니다.
2교시에는 보통 리딩이나 리스닝을 하였는데, 이것도 마찬가지로 수업 진행을 잘 해주셨어요.
책에 있는 내용뿐만 아니라 잘 실수하는 것들이나 모를 만한 것들을 보충책을 이용해서 저희에게 주셨고요, 3교시는 보통 간단한 것들을 했습니다.
스피킹이나 아니면 게임 등을 이용하여 진행해 주셨던 것 같습니다. 대체로 3교시는 점심시간 이후라 피곤할 수도 있어서 아마 그렇게 진행해 주시는 것 같았습니다.
수업 내용도 알찼고 버릴 거 하나 없었던 수업이었던 것 같습니다.
Q. 브리스톨 ELC 어학원 시설 및 주변 환경은 어떤가요?
공부하기에 아주 적합한 장소였다고 생각합니다.
어학원 근처는 모두 주거지역이거나 근처에 학교가 있어서 공부에 집중하기도 좋고 대체로 조용했어요.
조금만 걸어서 나가다 보면 시티센터가 있어서 쇼핑하기도 좋았고 근처에 박물관, 아쿠아리움 등등 문화시설들도 많았어요.
학원도 아주 작지도 않고 아주 크지도 않아 적당하고 좋았어요!
다만 여름방학 기간에는 학생들이 많아서 복잡했긴 했지만 그래도 괜찮았습니다.
친구들과 영국의 여러 나라를 방문했지만 방문할 때마다 느낀 것은 공부하기에는 브리스톨이 제일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Q. ELC 어학원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무엇인가요?
일단 첫 날에 가자마자 레벨 테스트를 치고, 반을 레벨별로 나눕니다. 저희 어학원 같은 경우에는 A2, A2+, B1, B2, B2+, C1, C2 이렇게 분배가 되어 있고,
그 레벨에 맞는 수업을 각각의 선생님들께서 진행을 합니다. 저는 처음에 A2+에서 B2+ 아이엘츠 반까지 많은 반을 경험해 봤는데 다 각각 레벨에 맞게 잘 수업을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선생님들의 열정이랑 수업 준비가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제일 만족스러웠던 반은 아이엘츠 반이었습니다.
저의 최종 목표 반이 아이엘츠 반이었기 때문에 아이엘츠 반을 들어가보았는데 정말 수업의 질이 확실히 높아진 게 느껴지고 배울 것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아이엘츠 준비를 안 하더라도 그 반은 정말로 유익하기 때문에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Q. 기숙사와 홈스테이 숙소 생활은 어떠셨나요? 장점과 단점을 하나 이상씩 알려주세요.
1~4.5달 정도는 홈스테이에서 지냈고, 나머지는 기숙사에서 지냈는데 둘 다 장단점이 있어요.
홈스테이는 일단 제 집이 아니기 때문에 불편함은 당연히 감수해야 됩니다.
하지만 홈스테이에서 지내다 보면 홈스테이 부모님, 친구들이랑 말할 기회가 더 생기기 때문에 스피킹이 더 늘 수 있는 기회가 있어요.
하지만 제 홈스테이는 어학원과 너무 멀었기 때문에 4.5달 정도 있다가 바꾸기로 결정하고 기숙사로 바꿨습니다.
기숙사의 단점은 제가 다 밥을 해서 먹어야 되는 단점이 하나 있긴 한데, 요리하는 거 좋아하면 단점은 아닐 거라고 생각이 들어요.
일단 저에게 기숙사의 큰 장점은 어학원과 엄청 가까웠다는 거예요. 지난 홈스테이가 너무 멀어서 그런지 가까운 게 크게 와닿더라고요.
단점은 현지인들과 말할 기회가 사라졌지만 기숙사에 같이 사는 외국인 친구들과 말할 기회도 있기 때문에 기숙사도 정말 좋습니다.
Q. edm유학센터를 선택한 이유와 수속 진행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edm을 선택한 이유는 가장 큰 유학센터라고 생각해서 여기로 선택을 하였고, 엄마께서 지인분께 추천을 받았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믿고 여기로 결정을 하였는데, 하나하나 다 답변해 주시고 진행도 정말 빠르게 해 주시더라고요. 너무너무 만족했습니다.
어학원 원장님도 edm 정말 좋은 유학센터라고 칭찬을 해 주시더라고요. 그래서 잘한 선택이었구나라고 생각하였습니다.
Q. 현지에 edm유학센터 런던직영지사가 있어 안심되거나 좋았던 순간이 있었나요?
너무 안심되었어요. 영국에 도착하기 전에 아무것도 모르고 뭐부터 해야 될지 막막했는데 런던 지사 담당자분께서 하나하나 알려 주시고 도착할 때까지 기다려 주셨어요.
도착하고 나서도 잘 도착했는지 물어봐 주셨고, 모르는 것도 다 알려 주셨어요. 확실히 가까이 계시니까 마음이 편했습니다.
Q. 어학연수를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저는 정말 후회 없는 선택을 했다고 생각해요. 어학연수를 갈 기회가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무조건 가라고 말해 주고 싶습니다.
저는 가서 영어만 배울 거라고 생각했는데, 영어뿐만 아니라 여러 다른 나라의 문화도 배우고, 다양한 나라의 친구들도 정말 많이 사귀었기 때문에
정말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런 기회 다시는 오지 않을 것 같아요. 될 수만 있다면 한 번 더 가고 싶네요!
Q.어학연수 후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가요?
한국 도착하면 여전히 영어 공부를 더 할 예정이고, 여기서 영어에 대한 흥미를 느꼈기 때문에 다양하고 많은 영어 시험을 쳐볼 생각입니다.
또한 외국 기업에 취업도 고려해 보고 싶습니다. 여기 오기 전에는 꿈도 못 꾸었는데 한 번쯤은 도전해 보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수속 어학원: English Language Centre(ELC), Brist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