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영국 ES London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스피킹 수업을 듣고 있고, 평일 오후 12시 45분부터 4시까지 주 5일 3시간씩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반은 5개의 레벨로 나눠져 있는데 각 수업 당 최소 4명부터 최대 15명까지 영어 실력에 맞춰 수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스피킹 수업에서는 어떤 주제에 대해서 얘기를 하거나 영어로 대화를 나누는 게임 등이 진행됩니다.
선생님이 질문을 던지거나 학생들끼리 자유롭게 대화하는 분위기입니다.
Q. 런던 ES 어학원 시설 및 주변 환경은 어떤가요?
어학원은 강의실은 크기가 다양한데 깔끔한 편이고 화장실도 청결하게 유지되고 있었습니다.
1층에는 작은 카페 겸 매점이 있어서 배고프거나 목 마르면 가볍게 이용하기 좋았습니다.
ES London은 런던 중심에 있어서 대영박물관, 러셀스퀘어 공원 바로 근처에 있고
식당이나 기념품샵 등 주변에 다양한 가게가 많이 있어서 생활하는 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라인이 다른 두 개의 지하철 역이 가까이 있고, 버스도 많이 다니는 편이라 관광지나 집에 가기 편했습니다.
Q. ES 어학원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무엇인가요?
어학원에서는 선생님과 직원들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대부분의 선생님이 친절하고 학생 영어 실력에 맞춰서 피드백을 주는 점이 좋았습니다.
직원들도 학생들의 얘기를 들어주고 문제를 해결해주기 위해서 노력했습니다.
소셜 프로그램도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참여하지는 않았습니다.
또 어학원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시물이 계속 올라와서 관리가 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Q. 영국의 숙소 생활은 어떠셨나요? 장점과 단점을 하나 이상씩 알려주세요.
기숙사나 홈스테이는 이용하지 않았습니다.
어학원에 기숙사나 홈스테이를 문의했을 때 생각보다 가격이 비싸고 어학원과 거리가 멀어서 신청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영국 내 한인 커뮤니티와 숙소를 알아보는 서비스를 활용해서 직접 집을 알아봤습니다.
어학원에서 도보로 5분 거리의 방을 구했고, 걸어서 이동했기 때문에 교통비를 아끼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집주인과 플랫메이트들이 모두 한국인이라서 크게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기숙사를 썼던 다른 친구들에게 물어봤을 때 혼자 방을 쓸 수 있고 보안이 있어서 좋았지만
주방을 공유할 때 다른 외국인 친구들이 지저분하게 쓰는 경우가 많아서 스트레스를 받았다고 들었습니다.
Q. edm유학센터를 선택한 이유와 수속 진행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edm유학센터는 코엑스에서 박람회를 할 때 알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규모가 크고 신뢰도 있는 업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유학원을 끼면 어학원과 기숙사/홈스테이 가격이 비싸질 거라고 생각해서
혼자서 워킹홀리데이와 어학원을 알아보고 준비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지인의 권유로 어학원 상담을 받게 되었고 직접 진행하는 것보다
유학원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더 저렴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edm유학센터를 통해 ES London 어학원을 선택하게 되었고, 어학원에서 영어 공부를 하면서 실력을 늘리고 있습니다.
영국에 오기까지 혼자 준비해서 edm유학센터에서 많은 서비스를 받지는 않았지만
모두가 친절하시고 대응도 빨라서 처음부터 유학센터를 통해 진행할걸 하는 후회가 됐습니다.
Q. 현지에 edm유학센터 런던직영지사가 있어 안심되거나 좋았던 순간이 있었나요?
런던직영지사 직원 분들 모두 대응이 빠르고 친절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많은 소통을 하거나 요청을 드리지는 않았지만 궁금한 점이 있을 때 빠르고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최근 유학원의 소셜 행사로 다른 학교 학생들과도 함께 식사를 했는데
이때에도 필요한 정보를 더 얻을 수 있었고,
다른 유학생 분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Q. 어학연수를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저는 다른 유학생들보다 나이가 있고 제가 직접 번 돈으로 왔다보니 더 진지하게 고민하고 신중하게 선택했습니다.
유학 박람회에 참여하고 유학원이나 어학원에 상담을 받는 등 최대한 많은 정보를 얻고,
어학연수 전에 계획을 충분히 세우고 와야지 돈을 낭비하지 않고 영어 실력이나 학위 등 계획한 것을 효과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많이 알아보시고 충분히 고민하시고 실행하셨으면 좋겠습니다.
Q.어학연수 후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가요?
처음 영국에 올 때 제 목표는 두 가지였습니다.
첫 번째는 영어 실력을 향상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유럽 문화를 체험하면서 살아보는 것입니다.
두 가지 모두 천천히 이뤄가고 있고, 계속 영국에 머물기 위해 직업을 구해야 합니다.
한국에서 경력이 있어서 오피스 잡을 구하고 있지만 쉽지 않아서 아르바이트도 같이 알아보고 있고,
동시에 개인적으로 작게 할 수 있는 사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워킹홀리데이 비자가 만료되는 내후년까지 최대한 영국에서 지내면서 처음 목표했던 두 가지를 이루려고 합니다.
수속 어학원: ES London
[요즘 어학연수 자세히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