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어학연수 후기

솔직담백한 리얼 후기를 확인하세요!

영국

어학연수 덕분에 영어 스피킹에 자신감이 생겼어요!

문*연 2025.06.28 조회 13

 

Q.  영국 English Path (EP)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오전 수업은 9:00~12:15까지 총 3시간 수업을 했습니다.
보통 교재로 수업을 하였고 친구들과 질문하고 답하기, 교재 텍스트 읽기, 듣기, 쓰기, 문법, 어휘 등 모든 영역을 공부했습니다!
화, 수요일은 오후에 두 시간, 나머지 요일은 한 시간 추가로 공부했고 오전 수업과는 다른 선생님, 다른 학생들과 공부했습니다.
교재 위주였던 오전 수업과는 별개로 오후에는 교재 없이 선생님께서 준비해 주신 프린트물이나 주제로 공부했고
주로 스피킹이나 숙어, 어휘 등을 배웠습니다!


Q. 버밍엄 EP 어학원 시설 및 주변 환경은 어떤가요?

 

학원이 시내에 위치해 있어서 주변 인프라 접근성은 매우 좋았습니다.
학원에서 약 10분 정도 거리에 버밍엄 도서관이 위치해 있어서 가끔 친구들과 가서 공부하기에 좋았어요.
식당이나 쇼핑몰도 바로 앞에 있어서 학원 끝나고 친구들과 점심을 먹거나 쇼핑을 하기에도 편했습니다.
그리고 학원 바로 옆에 편의점과 서브웨이가 있어서 학원 친구들은 많이 이용하더라고요.
기차역도 가까운 위치에 있어서 기차를 탈 일이 있으면 편하게 갈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버밍엄 어학연수 덕분에 현지 생활과 영어 스피킹에 자신감이 생겼어요!

 


Q. EP 어학원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무엇인가요?

 

일단 선생님분들이 다 친절하시고 편하게 잘 대해 주셔서 큰 스트레스 없이 다닐 수 있었어요.
또, 두 달에 한 번씩 주기적으로 학생들에게 맞는 레벨로 반을 조정해 주셔서 자신에게 맞는 레벨의 수업을 들을 수 있었어요.
조정하는 날이 아니더라도 언제나 레벨업 테스트를 통해 반을 조정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선생님들이 다양한 국적과 지역에서 오신 분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저한테는 다양한 악센트와 말의 빠르기를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해요.


Q. 영국 숙소 생활은 어떠셨나요? 장점과 단점을 하나 이상씩 알려주세요.

 

저는 삼촌께서 영국에 거주하고 계셔서 감사하게도 삼촌 댁에서 지냈습니다.
그래서 기숙사나 홈스테이를 직접 경험하진 않았어요. 그래도 전에 한 번 친구를 따라 기숙사를 가본 적이 있어요.
그 친구는 edm유학센터를 통해 온 친구는 아니었지만 같은 어학원 친구들이 그 기숙사에 많이 살고 있었습니다.
가보니 생각했던 대로 침대와 책상, 작은 화장실이 한 방에 딸려 있었고 한 층에는 5~6명이 살면서 한 주방을 공유했던 걸로 기억해요.
각자 방이어서 제가 살았어도 크게 불편함은 없었을 것 같아요.

 

 

버밍엄 어학연수 덕분에 현지 생활과 영어 스피킹에 자신감이 생겼어요!

 


Q. edm유학센터를 선택한 이유와 수속 진행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어학연수 전에 다른 학원들의 상담을 갔었는데 그와 비교했을 때 첫 번째로 가격이 다른 곳에 비해 합리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가고 싶은 국가, 지역에 따라 상담을 진행해 주셨고 각각 우선순위 조건에 맞춰 잘 안내해 주셔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Q. 현지에 edm유학센터 런던직영지사가 있어 안심되거나 좋았던 순간이 있었나요?

 

일단 한국을 떠나 외국에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만약 긴급한 상황이 발생하면
도움을 요청하거나 물어볼 수 있는 곳이 근처에 있다는 것만으로도 큰 위로와 안심이 되었어요.
중간중간 카톡으로 문제는 없는지 체크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버밍엄 어학연수 덕분에 현지 생활과 영어 스피킹에 자신감이 생겼어요!

 

 

Q. 어학연수를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저도 어학연수를 오기 전에는 큰 정보가 없어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학원이나 센터를 통해 오면
전문가 선생님들께서 잘 알려 주시고 인도
해 주셔서 훨씬 편할 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만약 제가 다시 어학연수를 간다 해도 유학센터를 통해 올 것 같아요!


Q.어학연수 후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가요? 

 

일단 비자가 끝나기 때문에 한국으로 돌아가서 당장은 대학교 복학을 할 예정이에요.
어학연수를 통해서 외국에서의 생활이나 말하기에 전보다 훨씬 자신감이 붙어서 어학연수에 이어 워홀도 준비해 볼 계획입니다!

 

 

수속 어학원: English Path (EP), Birmingham
[요즘 어학연수 자세히 알아보기]


 

이 학교의 다른 후기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