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유학정보

캐나다 어학연수 비용 및 밴쿠버 추천 어학원

캐나다어학연수1

어학연수 하면 떠오르는 나라하면 어디가 떠오르시나요? 아마 대부분 미국과 영국을 떠올리실텐데요, 최근들어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는 나라는 바로 캐나다입니다. 캐나다는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국가이며, 다양한 인종이 모여사는 다문화국가이기도 합니다. 영어권 국가 중에서도 인종차별이 적고 안전한 편이라 특히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많아요. 또한 물가가 저렴하기 때문에 저렴한 학비로도 수준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캐나다 어학연수 1개월, 6개월 평균비용

  1개월(4주) 6개월(24주)
학비 약 90 ~ 150만원 약 540 ~ 900만원
숙소비 약 90 ~ 110만원 약 540 ~ 660만원
생활비 약 50 ~ 80만원 약 300 ~ 480만원
총합 약 230 ~ 340만원 약 1,380 ~ 2,040만원

 

 

학비, 숙박비

캐나다 어학연수 학비는 코스 종류, 레슨(수업시간), 기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또한 단기 어학연수(1~3개월), 6개월 어학연수, 1년 어학연수 등 기간이 길어질수록 전체 학비는 올라가나 어학원 별로 장기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캐나다 어학연수 숙박비의 경우에는, 어학원에서 숙박이 제공되는 경우도 있고 숙박이 제외 되는 경우도 있으니 이 역시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홈스테이 보다는 플랏(쉐어)이 저렴할 수 있지만, 보통 홈스테이에는 식비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식비를 포함했을 경우의 플랏(쉐어) 지출 비용을 계산해봐야 합니다.
성수기를 피해서, 비성수기에 어학연수를 계획한다면 어학연수 학비와 숙박비용을 아낄 수도 있습니다.

 

캐나다 어학연수 비용 절약 팁

• 단기 어학연수(1~3개월), 6개월 어학연수, 1년 어학연수 등 기간이 길어질수록, 전체 학비는 올라가나 어학원 별로 장기 할인 혜택을 제공
• 성수기를 피해서, 비성수기에 어학연수를 계획해 학비, 숙박비용 절약가능

 

생활비

타 지역 역시 직접 집을 구할 경우, 집을 보러 다니고, 가구 또는 생활 용품을 사는 비용을 다 따져보면 지출이 꽤 클 수 있으니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비의 경우 식비와 교통비, 여가비로 크게 나누어볼 수 있는데요. 특히 식비, 여가비 등에서 지출비용이 크게 차이가 납니다. 교통비 역시 정액권 또는 학생 할인을 받을 경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식비와 여가비는 개인의 재량으로 많이 절약할 수 있는 부분으로 기본적인 월별 재정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여가비의 경우, 공연, 전시, 쇼핑, 여행 등이 해당됩니다. 쇼핑은 할인기간을 활용하면 최대한 비용을 절약하여 구매가 가능하고 소셜 커머스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르바이트를 통해 생활비를 충당할 수도 있습니다.

 

 

캐나다 어학연수 추천이유는 무엇인가요?

첫번째로는 단연코 뛰어난 자연환경이에요. 북미지역에서는 유일하게 4계절 내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으며, 나이아가라 폭포, 로키산맥 등 관광명소 역시 많이 위치해있어요. 실제로 저도 캐나다 여행을 갔을 때 너무 아름다워서 감탄밖에 안나오더라구요.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미세먼지 걱정없이 푸른 하늘을 매일매일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두번째로는 훌륭한 치안상태 입니다. 범죄율이 낮고 총기 소지가 불법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어요. 게다가 이민자들을 위한 복지제도가 잘되어있기 때문에 외국인으로서 차별받지 않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세번째로는 합리적인 연수비용 이에요. 타 영어권 국가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학비와 생활비로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고, 유학생 의료보험 혜택 및 아르바이트 기회 제공등 유학생활에 도움되는 제도가 많답니다.

 

 

캐나다는 어떤 도시가 유명한가요?

밴쿠버는 밴쿠버 아일랜드라고 불리는 섬 전체가 휴양지이고, 대도시이지만 한국인 비율이 낮아서 만족도가 높아요. 토론토는 캐나다 제 1의 도시이자 경제중심지로 교통편이 편리하고 한인타운이 형성되어있어서 적응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어요. 몬트리올은 프랑스어를 공용어로 사용하는 지역으로 유럽풍의 건물양식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어요. 오타와는 캐나다의 수도로 정치,경제,교통의 중심지랍니다.

 

캐나다어학연수2

 

밴쿠버 추천 어학원

*학교명 클릭 시 해당학교 정보로 이동합니다. 아래 어학원들은 edm유학센터에서 시크릿 특가 진행중이오니 정확한 견적은 상담을 통해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ILSC Language Schools, Vancouver (₩1,582,731/4주)

EC English Language Centers, Vancouver (₩1,544,128원/ 4주)

Bayswater College, Vancouve (₩1,428,318원/ 4주)

Kaplan International Languages, Vancouver (₩1,737,144원/ 4주)

VGC International College (₩1,486,223원/ 4주)

 

 

**관련 블로그

캐나다어학연수 생활비 vs 미국 어학연수 생활비 / 단기 어학연수 비자까지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