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태평양 연안 최 남단에 위치한 샌디에고는 캘리포니아의 바상지이며, 멕시코와의 국경도시이기도 하다. 기후는 1년 내내 온화하여 태평양 연안을 통틀어 가장 강수량이 적고 지내기에 가장 좋은 곳으로 평가받고 있다. 샌디에고 시내에서 북쪽으로 17km 지점에는 LA의 산타모니카해변에 뒤지지 않는 La Jolla 해변이 있으며 이 곳에서 다시 북쪽으로 3km 되는 곳에 UCSD 캠퍼스가 있다.
캘리포니아 대학교 샌디에이고 캠퍼스(University of California, San Diego, 줄여서 UCSD)는 캘리포니아 라호야에 위치한 공립학교이다. 10개의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UC) 중 하나이고, 1959년 스크립 해양 연구소를 모체로 세워졌다.이 대학교는 Pacific Ocean근처, 멕시코 국경과 Pacific Rim 가장자리에 위치하고 있어 공부 뿐만아니라, 해변의 아름다움을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또한, 리서치 부분에서 각광 받고 있으며, 대부분의 대학설문 조사 평가에서 상위권내에 순위가 속해 있는 학교이다. 현재 UCSD에는 8명의 노벨상 수상자와 1명의 필즈 메달 수상자가 있다. 역사적으로 총 16명의 교수진이 노벨상 수상 경력이 있으며 총 19명의 노벨상 수상자들이 UCSD과 관련이 있다. UCSD의 Extension코스는 외국인 학생들을 위해 집중 ESL과정, 비즈니스 영어과정, TEFL등 다양한 과정을 마련하고 있다.
숙박종류 | 주당비용 |
---|
International Student Services UCSD Extension, 0176-DD 9500 Gilman Drive La Jolla, CA 92093-0176,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