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유학후기
조기유학 후기

영국 [영국 조기유학] 다들 유학하고 난 후에 더 밝아졌다고 하더라고요.

이름: 권*경

시작: 2011년 9월 만 14살

현재: 2016년 A-level 과정

 

 

1. 영국 유학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초등학교 4학년 때 캐나다에서 2년 동안 유학한 경험도 있었지만 어머니께서 조금 더 나은 환경에서 스트레스 안받고 공부하기를 원하셨고 영국이 안전하면서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기에 영국을 선택하였습니다.

 

2. 영국 교육과 한국 교육의 차이점은?

일단 한국보다 영국에서 조금 더 자유롭게 공부를 할수있었던거 같아요. 한국에서는 학교뿐만이 아니라 학원에서도 공부를 할 수 있었지만 영국은 그런 면에서는 조금 더 제한되었던거같애요 그래서인지 수업에 더 집중하고 참여해야 했던 거 같아요. 한국 같은 경우에는 시험문제도 거의 다 객관식이지만 영국은 서술형이라서 적어야 되는 양이 많은거같아요.

 

 

3. 유학생활을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과 극복방법은?

유학 생활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시기는 아마 유학하고 한 2년 정도 됐을 때 였는거같아요. 그때는 공부도 하기 싫었고 한국에 있는 가족들이랑 친구들도 되게 보고 싶고 해서 더 외로움을 많이 느꼈던 거 같아요. 어차피 펜 붙잡고 있어봤자 소용 없을 거 같아서 며칠 동안 제가 하고 싶었던 거만 하고 아무것도 안 했었어요. 그러다 보니 알아서 극복되더라고요.

 

 

4. 유학 전과 비교해 가장 많이 변화된 부분은 무엇인가요?

유학 전과 비교해서 가장 많이 변화된 부분이라고 하면 성격? 이 아닐까 싶네요. 다들 유학하고 난 후에 더 밝아졌다고 하더라고요! 공부 하는 방법도 많이 바뀐 거 같아요. 한국에서도 나름 열심히 했다고 생각했는데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제대로 안했던거 같아요

 

5. 장래희망(꿈)이 있다면?

아직까지는 꿈에 대해서 별로 생각해 본적이 없는 거 같아요. 지금 대학을 준비하고 있고 management 를 공부할 예정인데 아마 대학가서 공부하다 보면 뚜렷한 꿈이 생길 거 같아요.

 

6. 조기유학을 고민하는 친구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외국에서 공부하다 보면 여러 가지 경험을 할 수 있는 거 같아요 학교에서도 행사같은것도 되게 많아요! 저희 학교는 매 텀마다 하우스파티도 하고 여러 가지 행사도 많이 해서 재밌는거같아요. 조금 힘든 점도 있지만 그만큼 좋은 점도 많아요! 여러 가지 접할 수 있는 기회도 많아지고 폭넓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어요.

 

7. edm유학센터에 한마디?

edm 에게 고마운 점! .. 5년 동안 저를 잘 보살펴 주시점! 그리고 우리 손주연쌤에게 항상 감사합니다 5년동안 형식적인 가디언쌤이 아니신 친구 같은 분위기 였던 우리 주연쌤 사랑합니다.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