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조기유학 칼럼

조기유학 전문가가 알려드리는
해외 초중고 최신정보

캐나다 명문, 보딩스쿨에 입학하려면?

2023.03.10 조회 869

 

캐나다 명문, 보딩스쿨에 입학하려면?

미국과 비슷한 선진 교육체계에 깨끗한 자연환경을 갖춘 캐나다는 조기유학 지역으로 인기가 높은 국가 중 하나입니다.  캐나다는 무엇보다 성향 평준화된 공립, 사립학교의 우수한 교육환경 덕분에 다양한 학생들이 유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또한  부모가 함께 갈 수 있다는 것으로, 자녀들을 낯선 외국에 보내기 두려운 학부모들이 선호합니다. 부모가 함께 유학을 하지 않더라도, 유학생 및 이민자들에게 무척 선호적인 분위기 덕분에 혼자서 유학생활을 하기에도 수월한 국가입니다. 캐나다에서도 수준 높은 교육을 받는 곳으로 알려진 학교로는 보딩스쿨이 있는데, 그 특장점과 입학 과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딩스쿨이 갖는 장점

캐나다의 TOP 보딩스쿨이 유학생이나 학부모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는 것은 무엇보다 제대로 짜여진 교육 프로그램 덕분입니다. 예체능이나 컴퓨터 같은 특수한 분야의 특기생들은 별도의 교육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TOP랭킹을 차지하고 있는 명문보딩스쿨은 또한 면학 환경이 안전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이런 학교에서는 선생님 대 학생 비율이 1:8 정도로 티칭 효율성을 높이고 양쪽 모두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도록 하고 있지요. 유학생활 중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학교에서 겪는 어려운 문제들을 선생님에게 털어 놓으면서 정서적인 면에서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딩스쿨에서는 교사 외에도 학생의 진학을 전폭적으로 도와주는 카운셀러가 있습니다. 매주 학생들은 카운셀러와 미팅을 갖고 교과 과정 진도나 생활 면에서의 애로사항 등을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한국의 보호자나 또는 캐나다내의 가디언과도 이 카운셀러가 학생의 여러가지 상황에 대해서 직접 소통을 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든든한 환경에서 유학생들은 면학 분위기를 조성, 공부에 집중할 수 있으며 그 결과 보딩스쿨의 명문대 진학률은 캐나다 내 일반 고등학교에 비해 월등히 높습니다. 캐나다 명문대학들 뿐만 아니라 미국 아이비리그에도 많은 학생들이 진학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캐나다 명문보딩스쿨들 

 

캐나다의 대표적인 명문보딩스쿨로는 온타리오주에서 가장 역사가 오래된 Upper Canada College가 있습니다. 명문 기숙 남학교로 IB 프로그램에 제공되며 진학률이 100%에 이릅니다. 캐나다의 또다른 명문 사립학교 Trinity College School에서는 20개 이상의 AP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국제학생들에 대한 지원이 굉장히 좋은 학교입니다. 1911년에 설립된  Appleby College 역시 20개 이상 AP 코스를 제공하여, 졸업생 들이 캐나다 뿐 아니라 미국의 명문대 진학률도 높은 편입니다. 타 학교에 비해 국제학생들의 비율이 조금 높은 Ridley College는 IB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제주 국제학교 설립으로 한국에서 더욱 유명해진 Branksome Hall은 캐나다 명문 여자보딩스쿨로 개인별 학업상담과 대학진학상담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학교입니다. Lakeflield College School은 155에이커의 넓은 캠퍼스를 자랑하며, 학교 앞의 호수가 있어 매우 아름답습니다. 소규모 클래스로 진행이 되어 선생님들의 관리가 무척 세심하여 만족도가 높은 학교입니다. 

 

 

 보딩스쿨 진학 준비하기

자녀를 명문 보딩스쿨에 진학시키고 싶다면 유학원 전문가와의 상담 외에 몇 가지 사전 준비가 필요합니다. 우선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해 영어로의 의사소통은 물론 학습을 따라갈 정도의 역량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면, 캐나다에서 진행하는 방학중의 단기 프로그램등을 통해 현지의 학업 방식이나 문화적인 면 등에 적응하는 과정을 거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조건을 채우기 위해서는 여름방학 캠프나 겨울방학 스쿨링 프로그램들을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스쿨링 과정은 단순한 영어공부 외에도  한국과는 다른 캐나다 학습환경을 빠르게 체득할 수 있도록  사전에 도움을  주는 셈이다.  또래들과 영어를 함께 배우고 캐네디언 홈스테이와 함께 대화하다 보면 단기간 어학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좋고, 기본적인 의사소통 외에 캐나다 학교의 시스템에 대해서도 어느정도 경험을 미리 할수 있습니다. 또한 주말에는 현지에서의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캐나다 명문보딩스쿨들은 최소한의 영어 시험 점수와 한국에서의 내신 점수가 필요하며 입학지원 후 학교에서 주최하는 입학테스트 (영어,수학)와 인터뷰를 통해 정식 입학허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캐나다 보딩스쿨로의 입학절차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edm유학센터 조기유학팀으로 문의주시면, 상세한 컨설팅으로 도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