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유학정보

영국 유학 후 영국 취업비자 Graduate Route, 왜 유리할까요?

 

영국 유학 후 영국 취업비자 Graduate Route, 왜 유리할까요?

 

국내에서 취업하는 것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현실입니다.

그래서 해외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알아보는 분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영국 취업비자 궁금하셨던 분들 중 갑작스럽게 준비하려니 막막하셨던 분들은 꼭 주목해주시길 바랍니다.

 

영국 취업비자 발급을 위한 다양한 방법 중 이번에 안내해 드릴 방법은 영국 학위 과정을 마친 후 받는 방법입니다.

아무래도 이 방법을 통하면 훨씬 수월하게 취업비자를 취득하실 수 있답니다.

 

영국에는 PSW(Post-Study Work)비자라는 제도가 있었습니다.

2012년에 한번 폐지된 적이 있었지만,

2019년에 다시 부활하여 영국에서 공부하고 일할 수 있는 길이 다시 열리게 되었습니다.

 

우수한 인력을 유치하기 위한 노력으로 PSW비자가 Graduate route Visa라는 이름으로 다시 재개된 것으로,

2020년 9월 이후 영국에서 공부하게 된 유학생이라면 특별한 조건 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학사, 석사, 박사 과정 학생일 경우에는 미리 발급받은 학생비자가 만료되기 전 Graduate route Visa로 변경해야 합니다.

마감일이 임박하여 한국에서 급히 처리하려고 하시다가

현지에서만 전환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애를 먹었던 케이스가 있었습니다.

영국 취업비자를 받기 위해서는 현지에서 전환이 필요하다는 점을 꼭 학업 계획 세우실 때 일정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어떤 분들은 공대와 같은 기술 과학 분야 전공생에 국한된 것이 아닌지 질문하시는 분들도 간혹 계셨습니다.

하지만 Graduate 비자의 경우 전공 제한 없이 모두 발급이 가능합니다.

 

학사, 석사 과정생들은 최대 2년까지 체류할 수 있고, 박사 과정을 수학하는 학생일 경우 최대 3년까지 적용됩니다.

참고로 이 기간은 영주권 취득을 위한 체류 기간 산정에는 포함되지 않으니 유의 부탁드립니다.

 

Graduate route Visa를 받은 후 열심히 구직활동을 하여 영국 내 회사에서 일하게 되면

스폰서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길 수 있고, 이후 워킹비자로 전환되면 체류할 수 있는 기간은 추가로 연장됩니다.

 

물론 스폰서를 해줄 회사를 찾는 것이 쉽지는 않아,

30세 이하이실 경우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답니다.

이러한 이유로 연령대에 따라 졸업 후 계획은 개인마다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유의하실 점들도 몇 가지 더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학생비자가 만료되기 전에 Graduate route Visa를 받아 놓아야 합니다.

자동으로 연장이 된다거나 알림이 오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미리미리 챙기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는 해당 비자는 연장이 어렵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영국에 더 체류할 계획이 있다면, 그전에 스폰서를 받을 수 있는 회사를 찾으셔야 어려움이 없으실 것입니다.

그래도 기간이 짧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렇다면 비자를 받는 데 어느 정도 비용이 드는지와 기간은 어느 정도 걸리는지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비자 신청 비용은 £715 이며, 보험료는 보통 연간 £624 정도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비용은 체류시기에 따라 차이는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대략적으로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영국 취업비자 신청 후 결과가 나오기까지 심사 기간은 약 8주 정도 걸립니다.

비자가 정상적으로 발급되고 나면 구직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 사업을 하셔도 되고 자원봉사, 단순 체류 모두 가능합니다.

다만 금지된 활동도 몇 가지 있어서 이 부분은 미리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영국의 대학교들도 이런 변화에 발맞춰 빠르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학업을 마치고 취업비자를 통해 영국에서 커리어를 시작할 수 있도록

유학생들에게 딱 맞는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는 것입니다.

다양한 선택지가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학교를 선택할 수 있도록 전문가와 미리 꼭 상의하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아무래도 현지에서 일하고 싶은 학생이라면, 졸업 전 인턴십을 경험해 보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나중에 영국 기업의 비자 스폰서를 받기도 훨씬 수월한 면이 있어서,

실무 중심 전공에 관심있는 학생들은

인턴십이 포함된 과정을 활발히 운영하는 대학교를 선택하는 것이 아무래도 가장 유리할 것입니다.

 

 

이 외에도 논문 작성 대신 인턴십 옵션을 주는 석사 과정을 운영하는 학교도 있습니다.

바스 지역에 있는 영국 내에서도 상위권 대학인 바스대학교 (University of Bath)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이 학교 역시 경영 대학원이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마지막 학기에 인턴십 프로그램인 Practice Track을 선택할 수 있답니다.

아무래도 이런 옵션이 있으면 논문만 쓰는 학교보다 취업에도 유리해지는 면이 있어

많은 유학생분들의 선호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다양한 전공으로 실무 중심 석사 커리큘럼을 운영하는 학교들이 많으므로,

관심 있는 예비 지원자께서는 미리 상담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막연하기만 한 영국 취업비자 획득, 어디서부터 준비해야 할 지 막막하시다면

처음부터 하나씩 알아볼 수 있도록 유학 전문가가 도와드리겠습니다.

 

같이 차근차근 준비하다 보면 더 이상 해외에서 일하는 것이 먼 일이 아닐 것입니다.

지금 바로 edm 유학센터로 문의하세요.

 

영국유학 유튜브

 

**관련 링크**

[영국 유학을 선택하는 특별한 이유]

[영국 VS 미국 유학비용 비교]

[영국유학원 세계적인 교육을 기대한다면 ]

 

 

가이드북 신청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