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공지사항

[유학/어학연수 코로나19 뉴스] 캐나다 BC주 대응 단계 규제 완화 발표

안녕하세요, edm유학센터 입니다.

캐나다에서는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국경 폐쇄를 비롯한 강력한 규제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밴쿠버가 있는 캐나다 BC주의 경우 4월 말부터 확진자 수가 주춤 세에 있고,

실제로 지난 4월 27일 BC주 확진자가 11명에 그친 감소 추이를 고려해

5월 중분부터 1단계에서 2단계로 대응 규제를 완화할 것이라고 5월 7일 공식 발표했습니다.

캐나다 유학, 어학연수를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께 정말 반가운 뉴스인데요, 아래 뉴스에서 자세한 내용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규제 완화는 5월 중순에 도입될 예정" 

"빅토리아 데이 연휴에는 소규모(2-6명) 모임 허용할 계획" 

 

존 호건(Horgan) BC주 주지사

<출처 : Global News 유튜브 - BC주 규제 완화 공식 발표 영상>

 

 

존 호건(Horgan) BC주 주지사는 "2 ~ 4주에 걸쳐 순차적으로 규제 완화가 도입될 것"이라며 "몇몇 분들은 규제 완화가 너무 이르지 않냐는 우려가 있는데, 한 번에 모든 걸 푸는 게 아니다. 충분히 안전하다고 판단된 이후에 차근차근 규제를 풀어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또 "규제가 완화되더라도 기초적인 예방 및 위생 수칙은 철저히 지켜야 한다"라고 당부했습니다.

 

호건 주지사는 "그동안 BC 주 주민분들의 헌신과 희생으로 코로나19 유행을 어느 정도 잡을 수 있었으며, 상황이 좋아져 일부 규제를 조금 완화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무엇보다 안전과 건강이 최우선인 만큼, 면밀히 상황을 관찰한 뒤 전문가들이 의견을 수렴해 괜찮다는 판단이 들 때 차근차근 하나씩 규제를 풀어 BC 주 경제 회복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BC 주 정부에 따르면, 5월 중순부터 미용실, 식당, 카페, 술집 등이 강화된 위생 및 보건 수칙을 적용해 조심스럽게 오픈할 예정입니다. 치과, 물리치료, 마사지 테라피, 카이로프랙틱 등의 의료 서비스도 재개되고, 폐쇄되었던 주립 공원들도 낮 동안만 오픈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식당과 카페, 술집의 경우는 일전에 한 번 도입되었던 규제인 '테이블 사이가 2 미터 이상 될 것', '가게 안 인원 제한' 등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호건 주지사는 "돌아오는 연휴(빅토리아 데이 연휴)에는 소규모 (2 ~ 6명)로 모이셔도 된다"라며 "물론 로드 트립을 떠나거나, 맘껏 놀아도 되는 기간이라는 뜻은 아니다. 아프면 절대 모임에 가지 말고 무조건 자가 격리를 하고, 조심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습니다. 대부분의 주립 공원들은 5월 14일에 오픈하며, 캠핑장 등은 6월 1일에 다시 오픈됩니다. 하지만 많은 인파가 몰릴 수 있는 일부 공원은 계속 폐쇄 상태를 유지합니다.

 

여기까지가 규제 완화 2 단계입니다. BC 주는 금족령 등 완전 봉쇄를 하지 않아 이미 규제 완화 1 단계인 상태였고, 5월 중순에 조금씩 2단계를 적용해 나갈 예정입니다.

 

만약 2 단계에 돌입했는데도 계속해서 일일 확진자 수가 줄거나 낮다면, 3단계로 접어들게 됩니다.

3 단계가 적용되면, 호텔과 리조트의 경우엔 6월, 공원 및 야영장도 6월, 영화 및 드라마 현지 촬영은 6 ~ 7월에 다시 재개하며, 영화관 재개관은 7월, 학교 개학은 9월이 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콘서트 같은 종류의 이벤트는 4 단계가 되어야만 개최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4 단계는 치료제 및 백신이 개발되거나, 집단 면역이 증명될 때만 적용 가능한 단계로, 이 단계가 되어야만 락 콘서트, 스포치 경기처럼 50명 이상 모이는 이벤트 개최가 가능합니다.

 

[기사 출처 : CBMPRESS]

 

 

 

 

※ edm유학센터는 주요 국가의 코로나19 관련 소식들을 계속해서 주시하며 현지 학교와도 면밀히 상황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관련 유학/어학연수 최신정보는 가장 빠르게 대응중인 edm유학센터에 문의해주세요.

   [카톡상담] @edm유학센터   [전화상담] 1833-2341

   * edm유학센터 전국지사에서 코로나19에 대한 철저한 예방대책을 시행중이며, 전화 및 카톡으로도 충분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