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예약

카톡상담

견적요청

유학후기

가이드북

어학연수 후기

내게 맞는 유학 유형과 국가 한눈에 알아보기

전세계 9,999+ 리얼 스토리

[영국]

스피킹에 대한 두려움이 줄고 자신감이 생겼어요!

채** 2026.06.20 조회 20

 

Q.  영국 IH (International House) 런던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저는 General English 20시간 과정으로 등록해 4개월 동안 학원을 다녔습니다.

수업은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고, 중간에 20분 정도의 쉬는 시간이 있습니다.

오전 수업이 끝난 후에는 약 15분 정도 휴식을 취하고, 12시 15분부터 1시 15분까지 오후 수업이 진행됩니다.

선생님들이 모두 친절하고 수업도 잘 진행해 주셔서 전반적인 수업 만족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또한 보통 한 달에 한 번씩 레벨이 조정되는데, 저는 처음에 B2A 레벨로 시작해

마지막에는 B2+ 레벨까지 올라 Certificate을 받게 되었습니다.

 


Q. 런던 IH 어학원 시설 및 주변 환경은 어떤가요?

어학원 주변 시설이 굉장히 많은 편이에요.

런던 중심부인 토트넘 코트 로드 근처에 위치해 있어서 접근성이 매우 좋았습니다.

수업이 끝난 후 친구들과 식사를 하러 가기에도 Soho가 가깝고,

쇼핑을 할 때도 Oxford Street나 Covent Garden 같은 쇼핑할 수 있는 곳이 매우 가까워서 편리했습니다!

학원 시설은 굉장히 깔끔한 편입니다. 그리고 1층에 카페가 있는데,

주변 카페들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 쉬는 시간이나 수업 전후에 커피를 마시기 좋았습니다.

또한 정수기와 화장실 등 기본적인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었고,

전반적으로 시설이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Q. IH 어학원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무엇인가요?

학원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무엇보다도 선생님들이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시고 수업에 대한 열정도 크다는 점이었습니다.

수업 자체가 재미있는 편이고 학원 수업만 하는 것이 아니라

같이 공원도 나가고 하는 바깥 활동도 있어서 학생들끼리 친해지기도 좋았어요.

또한 피드백이 빠르게 반영된다는 점도 인상적이었습니다. 단순히 리셉션을 통해 의견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선생님께 직접 “이런 내용을 더 배우고 싶다”, “이 부분이 궁금하다”고 이야기하면 그 의견이 실제 수업에 반영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선생님과 학생 사이에 큰 장벽이 느껴지지 않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분위기라고 느꼈어요. 


Q. 기숙사 숙소 생활은 어떠셨나요? 장점과 단점을 하나 이상씩 알려주세요.

저는 Tufnell Iq에서 생활했는데, 전체적으로 시설은 깔끔한 편입니다.

건물이 오래되거나 낡은 느낌은 없었고 화장실이 다소 작은 편이기는 하지만 적응하고 나면 생활하는 데 큰 불편은 없었습니다.

다만 기숙사 생활은 함께 사용하는 플랫메이트에 따라 만족도가 많이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같은 플랫에 살던 세 명이 한국인 여자여서 공용 주방도 항상 깨끗하게 관리되었고,

함께 지내던 다른 친구들도 모두 친절해서 생활하는 동안 매우 만족했습니다.

반면 다른 친구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공용 주방 관리가 잘 되지 않는 플랫도 있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기숙사 생활은 정말 케이스 바이 케이스인것 같습니다. 

근데 너무 불편하거나 공용공간이 더러워서 스트레스를 받을 정도라면

혼자 참고 지내기보다는 기숙사 리셉션이나 학원 리셉션에 상담을 요청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저랑 같이 지내던 일본인 룸메는 실제로 방 이동을 해서 저희 플랫으로 왔다고 했거든요.

아무튼 결과적으로 기숙사 생활이 저한테는 너무 잘 맞았습니다.

홈스테이보다 기숙사를 선택한 것이 정말 좋은 결정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친구들을 만나고 자유롭게 생활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었습니다!

 

 

Q. edm유학센터를 선택한 이유와 수속 진행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수속을 진행하기 전부터 등록금이나 준비해야 할 서류, 생활 관련 질문 등

정말 사소한 부분까지 많이 문의했었는데, 그때마다 친절하고 빠르게 답변해 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제가 직접 학원과 연락하며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edm이 중간에서 소통을 도와주다 보니 궁금한 점도 훨씬 수월하게 해결할 수 있었어요.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edm을 통해 수속을 진행한 것을 너무 추천하고 싶습니다.

준비 과정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고, 결과적으로 전혀 후회하지 않는 선택이었다고 생각해요!

 

 

Q. 현지에 edm유학센터 런던직영지사가 있어 안심되거나 좋았던 순간이 있었나요?


이상한 일이 많이 벌어지진 않았지만 런던에서 급한일이 생겼을 때 연락할 곳이 있다는 것이 안심이 되었어요.

특히 런던에 처음 도착하고 기숙사 체크인 할 때 계속 실시간으로 연락 주셔서 안심이 많이 되었습니다.

 

Q. 어학연수를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저는 아무래도 평생 한국에서 한국식 영어 교육을 받았기 때문에

리딩, 리스닝, 라이팅은 어느 정도 할 수 있었지만, 스피킹에는 항상 어려움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근데 영국에서 영어를 공부한 이후에는 영어로 소통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정말 많이 줄었습니다.

물론 아직 완전히 없어졌다고 할 수는 없지만, 예전과 비교하면 훨씬 자신감이 생겼고 영어로 대화하는 것에 대한 부담도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한국에 있었으면 그 벽을 절대 깰 수 없었을 테니 이 정도면 진짜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 어학연수 경험에 너무너무 만족하고, 조금 더 오래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을 요즘 매일 하네요.

만약 지금 어학연수를 고민하고 계신다면 저는 정말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갈지 말지 고민하기보다 조금이라도 더 어릴 때, 더 빨리 도전해 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Q.어학연수 후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가요?

저는 다시 오픽 시험을 보고 취업 준비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워홀이나 대학원 생각도 요즘 들어서 다방면으로 고민해보고 있어요.

우선 지금은 취업을 하는게 제일 큰 목표인 것 같습니다.

 

수속 어학원:  IH (International House), London

[요즘 어학연수 자세히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