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실시간Q&A
궁금한 사항을 남겨주세요
전문 컨설턴트가 24시간 이내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Q.[미국 아트유학] 미국 미대편입 시 성적관련 질문

답변완료
이중국적자로 미국 시민권이 있는 상태로 현재 한국에서 미대 재학중인 1학년 학생입니다. 학과가 적성에 너무 맞지 않아 1학년 1학기 성적이 좋지 않은 상태입니다.. F도 두과목이나 있고 학점 1.9로 학사경고까지 받은 상태입니다. 다음 학기부터 성적을 최대한 올려서 2025년 가을학기에 지원 예정인데 F학점이나 학사경고가 합 불합에 큰 불이익으로 작용할까요? 지원 자격 박탈이라거나... 지원하고자하는 학교의 경우 GPA 3.0 이상이면 성적 장학금을 준다고 하여 그 학교 위주로 알아보고 있는데, 이 학교의 경우 학사경고나 F학점 관련 내용은 (당연하게도) 언급되어있지 않아서 지원자격박탈까진 아닐 것 같고... 구글에 찾아보니 아예 transcript에 학사경고 관련 내용은 언급이 안될거라고도 하고요... 그럼 문제는 F학점인데 지울만한 시간적 여유가 없는 상태라면 그냥 다른 과목들로 평균 GPA 만 올려서 지원해도 큰 문제 없을까요? 그리고 다음 학기 수강신청 할 때 저희 학과 졸업요건, 필수 수업 이런거 다 무시하고 점수 잘 받을 수 있을 것 같은 과목들로만 신청해서 높은 점수 받는게 문제가 될까요..? -> 예를 들어서 최대 이수학점이 16학점인데 필요한 과목까지 다 넣고 최대학점 꽉 채워서 삐끗해서 점수 낮게 받느니 10학점... 정도 넉넉하게만 신청하고 그 과목들에 집중해서 최대한 높은 학점 받는 식으로.. 가능할까요? 복잡한 설명 양해 부탁드려요 ... 좋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ㅠㅠㅠ

안녕하세요 다인님, edm아트유학센터입니다.

문의 내용에 입학을 원하는 시기가 25년이라고 되어있는데, 한국 대학처럼 2학년까지 수료 후 미국대학으로 3학년 편입을 원하시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한국과 미국의 편입제도는 차이가 있어, 그 부분부터 다인님께서 정확하게 알고 문의하신 내용들을 정리해볼 필요가 있을것 같습니다. 다인님 이메일로 자세하게 답변 드렸으니, 내용 확인바랍니다.

여행 즐겁게 마무리하시고, 귀국 후 방문 상담 문의 주시면, 다인님 상황에 맞춰 자세히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메일 내용에 이해가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회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3.08.01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