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실시간Q&A
궁금한 사항을 남겨주세요
전문 컨설턴트가 24시간 이내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Q.[미국 포트폴리오] 패션디자인 유학

답변완료
안녕하세요.저는 현재 한국대학교 의상디자인과 3학년이 되는데요. 패션 디자인을 하려면 유학을 다녀오는것이 필수라는 이야기를 주변에서 많이 들어서, 졸업하고 유학을 가야하나 고민하다 편입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학교에서 패턴과 드레이핑, 일러스트레이션등은 배워서 기본기는 있다고 생각하는데, 주변에서 보니 유학을 위해서는 대학을 다니면서 계속 포트폴리오를 별도로 준비해야 합격이 가능한것 같아서요. 내년에 미국 PARSONS, FIT, 영국CSM 학교로 지원하고싶은데, 언제부터 무엇을 준비하면 되는지 상담하려고합니다.

안녕하세요~이디엠 포트폴리오학원입니다. 

미국과 영국의 대표적인 패션 학교에 관해 문의주셨네요^^

미국 Parsons School of Design, 미국 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FIT), 영국 Central Saint Martins - University of the Arts London가 가장 유명하죠.

먼저 학교마다의 편입(영국은 학부1학년지원) 포트폴리오 가이드라인을 말씀드리면, 미국Parsons School of Design 은 아트워크라 불리는 드로잉, 페인팅, 사진, 입체와 같은 기초실력을 겸비한 작품 15-20점이 필요하며, 스킬뿐만 아니라 창의적 아이디어를 중점으로 평가하다보니, 리서치, 디벨롭이 잘 이루어진 포트폴리오가 중요해요. 작품 준비 예상기간은 개인차는 있겠지만 8 -10개월 로 예상하시면 됩니다.

또 다른 대표 스쿨인 미국 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FIT)은 학교에서 패션전공자를 위한 포트폴리오 가이드라인을 따로 제공하고 있는데, 본인이 디자인한 의상 프로젝트 2개를 일러스트, 도식화 등으로 보여주고, 직접 옷을 만드는 포트폴리오입니다. 학교에서 기본적인 패션 수업을 들으셨다면 좀 더 수월하실테지만, 역시나 창의적인 디자인이 평가 포인트이기때문에 8-10개월정도의 제작기간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영국 Central Saint Martins - University of the Arts London은 포트폴리오 가이드라인이 따로 없지만, 보통 패션프로젝트 2~3개를 제출합니다. 의상디자인을 전공하고 계시다니, 패션디자인과 메이킹의 기본스킬은 준비가 되어있을것으로 보입니다만, 유학포트폴리오는 학교마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평가기준이 명확하며 한국의 교육과정과 다른 부분이 많아, 편입을 위해서는 지원학교에서 건너뛰게될 학년에서 배워야할 과목들에대한 실력을 포트폴리오를 통해 입증하셔야합니다.

2023년입학을 위한 포트폴리오와 지원서 데드라인은 미국Parsons School of Design 은 1월15일까지 미국 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FIT)은 2월1일까지 영국 Central Saint Martins - University of the Arts London은 1월30일까지 입니다만, 데드라인은 매년 변동가능성이있으므로 적어도 데드라인 2~3개월 전까지는 포트폴리오를 끝내고 서류준비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2022.02.28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