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실시간Q&A
궁금한 사항을 남겨주세요
전문 컨설턴트가 24시간 이내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Q.[미국 아트유학] 해외 디자인 대학 편입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 시각디자인 학부에 진학을 앞둔 예비 대학교 1학년이구요, 1학년 마친 후 해외로 편입할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한국 디자인 시장 좁은 거 다 알고 있는 사실이기도 하고 경력도 해외에서 쌓고 싶어서요. 일단 한국대학에서 영어, 디자인 툴, 하고 싶은 분야 명확히 정하고 해외 2학년으로 편입해서 시간,돈 아낄려구요)
1. 해외 아트스쿨 (sva, saic, calarts 등)로 편입할 때 한국 대학에서의 학점(GPA)가 크게 작용하나요??포트폴리오랑 어학점수랑 같이 챙기려면 학점은 잘 못챙기거나 휴학하거나 빠듯할 거 같아서요.
2. 해외에서 학점 인정을 해줄 때 한국학부 1년 다닌 것보다 2년 다닌것이 유리한가요??
일단 무조건 2학년 2학기 시작하기 전에 해외아트스쿨로 편입하고 싶어서요
3. 해외편입합격하고 나서 유학연기할 수 있나요?
4. 아 그리고 수능 성적 그러니까 비실기로 한국학부 합격한 거라서 미술실기능력 자체만 보면 연습이 많이 필요할 것 같은데, 비실기자의 경우 보통 포트폴리오 몇 년동안 하나요? 학부 다니면서 많게는 1년 반까지 투자할 의향 있어요
5. 시각디자인 학부에 갈 예정인데 편입하고 싶은 과는 COMPUTER ARTS에요. 과가 다른데 한국대학에서 복수전공하는게 편입에 유리할까요?

안녕하세요 김수민님, edm아트유학입니다.

문의 주신 내용 유선상으로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01.12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