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실시간Q&A
궁금한 사항을 남겨주세요
전문 컨설턴트가 24시간 이내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Q.[영국 조기유학] 조기유학 및 중도귀국 문의

답변완료
현재 아이가 중학교 3학년인데 졸업후 1월에 시작하는 학기에 영국 국제학교 편입을 하려고 합니다.
학기 중간이지만 Year 11과정에 가능한 편입시키고 싶은데 가능할지 궁금합니다. GCSE 테스트후 식스폼에 들어가려고 합니다.
Year 10과정에 편입한 경우에도 2년후 중도귀국시(2년간 주재관으로 파견, 23년 12월 귀국) 국제학교 재학기간 2년을 합산하여 한국에서 고3으로 편입할 수 있을 까요?

안녕하세요! edm유학센터 조기유학팀입니다.  

학생의 정확한 생년월일이 확인 할 수 없어 가장 일반적인 경우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에서 중학교 과정을 모두 이수한다면, GCSE 과정을 모두 마친것과 동일하게 인정을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영국의 고등과정 (대표적으로 A Level)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학생의 생년월일을 기준으로 계산하여 16세가 되어야 가능합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9월에 모든 학기가 시작되지만, 간혹 국제학교들의 경우 1월 시작의 A Level 혹은 Pre A Level의 과정이 있으니 함께 고려하실 수 있습니다. 국제학교의 경우에는 다양한 지역에 있으므로 학생의 상황 및 부모님의 계획에 따라서 보다 더 다양하고 심도 깊은 상담을 위해서는 아래 번호로 연락부탁드립니다 ^^

 

한국으로의 재입학의 여부에 대해서는 비인가학교나 학원등이 아닌 정식 학교에서 공부한 후에는한국으로 편입이 가능합니다. 다만 학년 배정에 대한 부분은 해당 지역 교육청으로 문의를 하셔야 보다 정확하게 확인을 받으실 수 있으니 국내의 해당 교육청으로 문의하시기 부탁드립니다.

 

추워진 날씨에 건강유의하시는 하루보내세요! 고맙습니다 ^^

 

ed:m유학센터 드림
유학상담: 1833-2341

2021.10.18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