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실시간Q&A
궁금한 사항을 남겨주세요
전문 컨설턴트가 24시간 이내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Q.[미국 정규유학] 대학원 질문드립니다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현재 4년제 대학 6학기까지 마친 학생입니다. 최근들어 해외유학에 관심이 많아져서 외국대학원에 진학을 하고싶어 질문드립니다.
1. 제가 현재까지의 학점이 좋지 않습니다. 3.0/4.5 정도인데 유학에 걸림돌이 많이 될까요? 아직 4학년이 남아있어 조금은 더 올릴 수 있을거 같습니다.
2. 대학원 진학시 어떤 스펙 같은것이 따로 필요하나요? 예를 들어 실험실에 있던 경험이나 외부활동 아니면 봉사활동같은 것들이 많이 필요한건가요? 지금 아무런 스펙이 없어 고민입니다.

창화님, 안녕하세요.

edm 유학센터입니다.

 

유선상으로 안내드린대로 기본적으로 대학원 입학시 가장 중요하게 평가되는 요소는 학부 평점이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남아있는 기간동안 학점을 최대한 높여주시는것을 추천드리며 토플, 아이엘츠와 같은 공인 영어 시험 점수를 미리 만들어두시는것이 중요합니다.

 

어느 국가로 유학을 결정하실지에 따라 세부적으로 준비해주셔야하는 시험 종류 및 서포팅 서류가 다르며

다양한 경험이 합격 당락을 판단짓거나 학점을 커버하는 만큼의 요소인지는 각 학교별 입학 심사관의 판단에 따라 다르게 판단되기는 하나

국가 무관하게 평점과 영어실력은 가장 중요한 요소이니 유학에 대한 계획이 분명하시다면 지금부터 서둘러 준비 시작하셔야할것같습니다.

 

보통 정규유학은 1년 전 정도부터 유학 과정에 대한 준비 시작하시는 편이시니,

추가적인 문의 사항 및 유학에 대한 계획 구체적으로 잡히시면 다시 한 번 저희쪽으로 연락해주세요.

 

감사합니다. 

 

ed:m유학센터 드림

유학상담:1833-2341

 

 

2020.01.07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