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실시간Q&A
궁금한 사항을 남겨주세요
전문 컨설턴트가 24시간 이내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Q.[영국 정규유학] 비전공자 통계 석사 유학

답변완료
비전공자지만 통계 석사 진학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현재 졸업 후 직장에 다니고 있지만, 배우고 싶은게 생겨 통계 석사로 진학하고 싶습니다.(lse, ucl희망)
하지만 비전공자라 방통대 통계 석사 학위 취득 후,영국 석사로 또 지원하고 싶은데 이게 가능할까요?
pre-master보다는 한국에서 제대로 공부하고 가는게 나을 것 같아서요.
기존 전공은 법이고, 통계/데이터 분석에 관심이 있어 관련 커리어는 조금 쌓아온 상황입니다.
학점은 애매한 3.8/4.5 입니다

고객님 안녕하세요



저희 edm 유학센터에 문의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난 7월에 있었던 박람회에서 상담 도와드렸던 정규유학팀 박서희대리입니다^^



문의주신 내용에 답변드리겠습니다



문의주신 통계학 석사과정은 대부분의 대학교에서 통계학 또는 관련 전공자만 지원이 가능하도록 진학요건이 명시되어 있으므로, 비전공자가 지원하기 어렵습니다. 문의주신 UCL, LSE대학의 석사과정 입학요건을 보면, 전공자(또는 수학관련 전공자)만 지원할 수 있습니다.
방통대에서 취득한 학위는 영국의 대부분의 학교에서 학위로 인정해 주지 않기 때문에, 지원 시에 전공자와 동일하게 심사 진행해줄 거라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비전공자로 영국에서 통계학 전공으로 석사과정 진학을 희망하신다면 프리마스터 과정 (9개월 또는 6개월)을 통해 진학이 보장되는 대학의 석사과정으로 진학하는 방법을 생각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말씀해 주신 UCL에는 프리마스터 과정이 있지만, UCL의 경우 프리마스터 과정 이수과는 별개로 석사과정 진학요건을 충족해야 하는 학교입니다. 프리마스터 과정을 통해 석사과정으로 진학보장이 되지 않는 점 양지 부탁드립니다. 혹시, 프리마스터과정 이후에 진학보장 받을 수 있는 학교리스트를 원하신다면 서칭해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추가로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 또는 이메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d:m유학센터 드림
유학상담: 1833-2341

2019.07.29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