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실시간Q&A
궁금한 사항을 남겨주세요
전문 컨설턴트가 24시간 이내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Q.[미국 정규유학] 미국 뉴욕 유학 관련

답변완료
한국뉴욕주립대학교 1학년 1학기 재학중인데(기술경영학과) 미국 뉴욕쪽 주립대와 사립대 신입학, 편입을 알아보는중입니다. 1. 한국에서 대학 입학기록이 있으면 편입말고 신입학이 안된다고 들었는데 그게 맞나요? 모든 대학에서 다 안되는건지 학교별로 다른건지 뭔지 궁금합니다. 2. 만약 한국뉴욕주립대 재학이 아닌 한국의 일반대학교를 재학중이여도 미국대학교 신입학이 안되는건가요? 3. 신입학이 안된다면 이유는 무엇인가요? 4. 자퇴를 하는 경우에도 안되는건가요? 5. 편입의 경우 한국뉴욕주립대학교의 경우 스토니브룩대학교(본교)로는 편입이 안된다고 알고 있는데 이 경우에 스토니브룩대학이 아닌 다른 주립대나 사립대 편입은 가능한건가요? 6. 신입학이 될경우에 어떤 방법으로 유학 준비를 해야할까요? 7. 지금은 1학년인데 편입을 하려면 어느정도의 학점을 듣고 난 뒤가 유리하다고 들었습니다. 언제가 가장 유리할 까요?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저희 edm유학센터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우선 저희가 안내드리고있는 유학 가이드라인은 일반적으로 한국 고등학교 또는 그에 준하는 과정을 이수하고



미국 대학을 지원하는 경우이며, 예외적인 사항에 대해서 모두 게시글로 답변 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1. 뉴욕주립대는 하나의 대학이 아닙니다.



뉴욕주립대 어디 대학이며, 또 어디 대학으로 신입/편입을 하는지에 따른 입학요건을 체크해보시면 됩니다.



한국에서의 대학 입학 기록이 있다는 이유 자체가 미국 대학의 신입학 지원이 안된다는 조건은 없습니다.



미국 대학교의 다이렉트 신입학/편입학 요건은 학교 그리고 전공마다 세부사항이 다 다르니 참고바랍니다.



 



2. 위에 설명드린 바와 같습니다.



 



3. 신입학 지원이 안된다는 조건이 정확히 어떤 경우를 말하는지 확인이 어렵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일반적으로 대학에 입학을 했다는 이유로 미국 대학으로 신입학이 안된다는 요건은 없습니다.



 



4. 자퇴를 하는 경우는 대학교 자퇴인가요?



그 또한 대학교를 다니다 다른 사유가 아닌 본인의 의지로 학업을 중단했다고 해서 대학 지원이 안되는건 아닙니다.



 



5. 한국에서의 과정이 어떤 조건으로 현지의 대학교와 조건부 연계가 되어있는지는 해당 학교에 확인 부탁드립니다.



 



문의주신 내용은 일반적인 한국에서의 고등학교 졸업 이후 또는 한국대학교를 다니다가



미국 유학으로 알아보는 일반적인 사항에 해당하지 않은거 같습니다. 



본인이 진행하고 있는 해당 캠퍼스의 프로그램이 현지의 대학교와 어떻게 조건부가 연계되어있는지를 확인해야합니다.



이 부분은 저희측에서 안내드릴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해당 학교의 조건부 내용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d:m유학센터 드림
유학상담: 1833-2341

2019.06.25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