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실시간Q&A
궁금한 사항을 남겨주세요
전문 컨설턴트가 24시간 이내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Q.[캐나다 정규유학] 영국권 유학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구리시 소재 일반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저는 외과 의사가 되는것과 캐나다 이민이 제 꿈입니다. 대한민국보다 캐나다의 맥마스터 같은 의대가 가고싶어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제가 유학준비를 처음 해보는거고 전문가의 도움을 한번도 받지 못했기에 질문이 두서없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캐나다의 의대는 대학원 개념이여서 학사과정이상의 학생들만 받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또 시민권자와 영주권자를 우선으로 선발하는것두요. 제가 알고 있는 정보는 이게 다입니다.. 1. 캐나다에서 의대까지 가려면 영주권을 따는게 우선적일것 같은데 영주권을 부여하는 Brandon university를 진학하는 것은 제 목적달성에 도움이 될까요? (의대를 가려면 학점을 대학시절에 잘 따놔야하는데 소규모의 대학이 유리하다 해서요. Brandon이 학비도 싸고ㅠㅠ) 2. 캐나다 대학을 가기위해 현재 제가 한국 고등학교에서 준비해야 할 것은 아이엘츠 밖에 없나요? 제가 현재 정보가 미약하여 제가 의대를 갈 수 있는 방법이 이것밖에 떠오르지 않습니다. 캐나다 대학 진학을 도와주세요ㅠㅠ 참고로 아이엘츠는 준비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edm유학센터로 문의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캐나다 의대 유학 문의주셨네요. 아무래도 의대 진학 및 의사가 되는 과정까지는 굉장히 시간이 많이 소요되고,



쉽지 않은 과정입니다. 다만 이를 위해 영주권을 먼저 따는 것 보다는 Health Science 계열에서 공부를 우선으로 굉장히 좋은 성적으로 이수하신 후, 국제학생들을 받는 의과대학을 목표로 진학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말씀하신 Brandon university를 진학하고 졸업한다고 영주권을 100% 받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오히려 의대진학을 위한 전공 공부를 하는 계획을 세우고 준비하시는 것이 실현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또한 캐나다 대학교를 진학하기 위해서는 캐나다에서 고등과정을 공부했을 때 입학 가능성이 높은데요. 



주마다 입학하는 시스템이 다르고, 현재 고2까지 한국에서 재학중인 상황이신 것을 고려하여



고3과정만 캐나다에서 추가적으로 공부하고 진학할 수 있는 과정을 안내드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때엔 영어점수는 따로 필요로 하진 않습니다. 관련 내용은 전화로 다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d:m유학센터 드림
유학상담: 1833-2341

2019.06.24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