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실시간Q&A
궁금한 사항을 남겨주세요
전문 컨설턴트가 24시간 이내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Q.[영국 정규유학] 영국대학원 석박사과정에 대하여 문의드립니다.

답변완료
저는 현재 영국대학원 석박사 과정을 계획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영국대학원 진학에 대해 몇가지 문의사항이 있어 글을 남깁니다. 1. 대학생시절 학문에 뜻이 없어 학점관리를 하지 않아 학부 성적이 매우 낮습니다. 학점이 2.88/4.5 인데 이 경우에도 영국대학원 석박사 과정에 진학할 수 있는지요? 2. 현재 학사편입하여 대학에 재학중인데 이 학교를 졸업하면 학사학위가 2개가 되는데 대학원 진학시 어떤 학교 성적표를 제출하는건가요? 현재 이 대학에서 4.0 이상 학점관리를 하면 대학원 진학에 도움이 되는지요? (현재 다니는 학부 전공은 석박사 희망 전공과 동일합니다.) 3. 석사과정은 연구석사와 수업석사가 있는데요. 연구석사대신 수업석사를 해도 박사과정에 진학하는데 문제는 없는지요? 수업석사 후 박사과정을 하는것과 연구석사 후 박사과정을 하는것의 차이가 있나요? 수업석사 학위취득 후 연구석사를 거치지 않고 바로 박사과정으로 진학이 가능한가요? 4. 학자 및 교수가 되고자 유학을 준비중인데 수업석사를 취득해도 문제가 없는지 알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고객님, 안녕하세요~



저희 edm유학센터에 문의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 주신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대부분의 영국대학교 석사과정 진학을 위해 요구되는 학점은 4.5 만점 기준 3.5이상입니다. 학점관리가 잘 되지 않았다고 말씀을 해주셨는데요. 현재 학점으로는 프리마스터 과정 (9개월 또는 6개월)을 통해 연계되어있는 대학의 석사과정으로 진학하는 방법을 생각해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편입하여 재학중이라고 하셨는데, 대학원 진학 시 전체 학업기간에 대해 모두 증명해야 합니다. 최근 학력을 더욱 중요하게 평가하기 때문에 편입 후의 학점관리를 잘 해서 평균 학점 (예. 전적대학 2년동안의 학점과 편입후 2년동안의 학점)이 4.5만점 기준에서 3.5이상이면 다이렉트로 석사과정 지원을 고려해보실 수 있습니다.



 



영국은 수업석사과정(1년)과 연구석사과정(2년)으로 나뉘어지는데, 국내에서 석사학업 경험이 없으시면 연구석사과정 진학은 어려우실 거라 생각됩니다. 수업석사과정 후 박사과정으로 진학하시는 것을 권장 드려요. 연구석사과정의 경우, 준 박사과정에 준하는 과정으로.. 수업 중심이 아닌 개인의 연구중심으로 진행됩니다. 고로 지원 시에 뚜렷한 연구계획이 있어야 하여 관련 서류를 제출해서 해당 아카데믹 스태프(교수진)에게 승인을 받아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수업석사과정 후, 연구석사를 거치지 않고 박사과정 진학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교수에 따라 해당 대학교에서 석사과정 출신만을 뽑거나.. 연구석사 출신 학생을 선호할 수도 있는 점 양지 부탁드립니다.



 



수업석사 또는 연구 석사과정 모두 석사학위입니다. 목표하시는 연구분야나 취업을 고려하는 대학교에서 요구하는 조건을 확인해보시고, 지원 또는 진학할 과정을 고려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혹시 추가로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 또는 이메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d:m유학센터 드림
유학상담: 1833-2341

2019.04.12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