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실시간Q&A
궁금한 사항을 남겨주세요
전문 컨설턴트가 24시간 이내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Q.[캐나다 정규유학] baking 쪽으로 칼리지를 다니면서 아이들 학교 케어하기 힘들까요?

답변완료
제가 칼리지에 다니면서 초등학생 아이 둘 데리고 공부를 하다 오려고 합니다. 예전부터 baking에 관심이 많아서 그쪽으로 가려고 알아보고 있는데 타과와는 달리 baking은 수업이 오전, 오후에 불규칙하게 수업이 잡히게 될 때가 많아서 새벽같이 나가거나 아님 오후 6시나 되어서 끝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엄마 혼자 학교 다니며 초등학생 아이들을 케어하기는 힘들거라고 하더라구요. 혹시 유학원 통해 baking과 간 학생들 시간표 보신 적 있으시다면 수업시간표가 보통 어떻게 잡히는지 아시나요? 한국에서는 제가 직장 다닐 때 두 아이가 알아서 학교,학원 다니던 거는 어느정도 적응되어 있는데, 캐나다는 그런식이 아닐테니... 이왕 저도 칼리지 다니는 거 관심있는 분야로 공부하고 싶었는데 전공을 바꿔서 가는 쪽으로 해야하는 건지...(animation쪽도 관심이 있는데 대학때 전공이 언어쪽인데다 포트폴리오도 준비해야한대서 엄두가 안나네요 ㅠ.ㅠ) 공립학교 하교시간이 보통 몇시쯤인가요? 수업 후 ESL 과정을 한다고 알고있는데 ESL까지 하면 시간을 어느정도 맞출 수 있을까요? 아니면 다른 방과후 프로그램을 더 할 수도 있나요? 뭔가 갈만한 과를 결정해야 유학 가는 거 여부 자체를 진행을 하던지 말던지 할텐데 심난하네요.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지역은 토론토나 밴쿠버, 캘거리 쪽에서 정하려고 하고요, 아이들은 3학년,5학년입니다.

안녕하세요 ^^ edm유학센터에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주신 자녀무상은 캐나다 모든 도시의 교육청에서 등록이 가능한 것이 아니어서 지역선정을 매우 신중하게 진행하셔야 합니다~^^

저희 edm유학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자녀무상 프로그램은 ON주 토론토으로 도움드리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https://www.edmuhak.com/index.php/programs/education-free-by-college-canada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캐나다에서는 자녀의 등하교를 부모님께서 도움주셔야 하며 학교는 약 2시경 종료합니다. 또한 ESL수업은 학교 공부 시간 안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하교시간에 맞춰 자녀를 데리러 학교에 가셔야 합니다.

어머님의 컬리지 과정 또한 컬리지, 과에 따라 수업시간이 확정되며 이에 대한 내용은 전화로 안내드렸습니다^^

자녀가 초등학생인 경우에는 가장 탄력적으로 공부하실 수 있는 몬트리올 어학과정+자녀무상 과정을 많이 진행하고 계시며 이후 자녀가 더 성장한 후 컬리지과정을 생각해보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몬트리올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도 https://www.edmuhak.com/index.php/programs/education-free-by-language-institute-canada저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시며 유선상으로 안내드렸던 내용을 포함하여 더 궁금한 부분 있으시면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ed:m유학센터 드림
유학상담: 1833-2341

2019.01.14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