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실시간Q&A
궁금한 사항을 남겨주세요
전문 컨설턴트가 24시간 이내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Q.[미국 정규유학] 미국 컬리지편입방법

답변완료
제가 막지금 수능을 본삼수생인데 9월에비해 너무못봐서 아쉬운마음에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있는 컬리지를 들어가서 ucla나 usc등 대학을 갈려고계획중입니다. 원래 꿈이 1년전부터 미국대학교로 편입하느거라 많이알아봤는데 그래서 확실하게 알고싶어서 질문드립니다ㅠ 1.이번 한국대학 진학포기하고 이번년도에 컬리지를 갈려하는데 어떻게 입학준비를 하나요? Ex) 토플시험이 꼭 필요하나요. SAT는 필요없나요. 2. 개강은 언제인가요?? 3.미국가면 기숙사에서 사는건가요 만약 기숙사가없다면 어떻게 생활해야하죠? 4.등록금재외하고 한달 유학생 생활비는 보통 얼마정도하죠?? 5.glendale이라는 커뮤니티 컬리지가 11월30까지 원서지원마감이고
가을학기는 6월1일부터 시작이라던데 그러면 만약 가을 학기부터 다니면 남들보다 반년 늦게입학하므로 졸업할따도 남들보다 반년더 나중에 졸업해야하나요ㅠㅠ? 이러면 ucla나 좋은 4년제 대학교 입시기간이랑 맞지 않지않나요 그러면 불이익있나요??
닫기

전성준님 안녕하세요, 미국 정규유학 관련하여 답변드립니다.

 

 

국제학생이 미국 대학입학시 SAT 없이 미국 대학입학하는 방법에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Pathway 프로그램으로 4년제 대학가는 방법 ( https://www.edmuhak.com/index.php/programs/pathway-program-usa ) 과 2년제 Community College 를 통해 편입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컬리지에서 학점이 좋아야 좋은 대학으로의 편입이 가능합니다.

 

 

 

 

성준님은 이번년도에 컬리지 진학을 희망하시는데요. 기본 지원조건으로 내신성적과 공인영어성적이 필요합니다. 대체적으로 커뮤니티컬리지를 입학하신다면, 입학시 영어성적은 TOEFL iBT 45~61점이 필요합니다. 또한 성준님의 희망전공에 따라 영어/수학 등 placement test 를 보실수 있습니다.

 

 

 

 

컬리지의 경우 개강일은 4학기제 운영으로 입학 지원 시기 다양하며 1,5,9월 / 1,3,7,10월(보통 3~4학제) 입니다.

 

 

 

 

숙박시설로는 학생들이 장기간 거주하시는거라 개인적으로 룸렌트 및 룸쉐어하우스를 구해서 생활합니다. 생활비는 지역마다 차이가 있지만 서부기준으로 한달 생활비(숙소+식비+교통비 등)로는 약 170만원정도 예상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문의주신 Glendale Community College 는 희망전공 말씀해주시면 더 자세한 상담 도움드리겠습니다.

 

 

 

 

답변 확인 하신 후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ed:m유학센터 드림
유학상담: 1833-2341

2018.12.17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