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실시간Q&A
궁금한 사항을 남겨주세요
전문 컨설턴트가 24시간 이내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Q.[호주 정규유학] 호주 대학 관련 질문 사항들입니다!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현재 호주 대학 유학을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학교들에 대해서 찾아보는중 궁금한 점들이 많기에 이렇게 글을 써봅니다! 방문 상담을 원하지만 현재 군인이라는 신분 때문에 차후에 휴가 일정에 맞추어서 방문 상담도 희망합니다. 현재 재가 관심있게 찾아보고 있는 대학교는 university of melbourne 와 James Cook University 이 두 대학교가 있습니다. 이 두 대학교에 대해서 궁금한점들이 많이 있는데 질문에 답변을 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질문 사항> - university of melbourne 대학교는 입학하기 까다로운지 궁금합니다. 만약 까다롭다면 어떤 면들에서 까다롭고 힘든지 궁금합니다. 또한 이 대학 경우 편입학 말고 1학년 과정을 이수하는 Diploma 과정을 선택해도 불합 가능성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Diploma 과정은 조건들만 성립되면 웬만해서 합격을 할 수 있는 걸로 알고있는지 재가 아는 정보가 맞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저는 현재 대학교 1학년을 맞추고 2학년을 현재 휴학 한 상태입니다. 전역 이후 현재 진학하고 있는 학교에서 수강했던 과목들을 인정받고 편입학 하는 절차도 많이 어려운지 궁금합니다. ( 현재 저의 학점 , 내신 , 학교 경험 이런것들은 매우 부족한 상태입니다... ) 주로 편입학 할시 합격율은 몇프로 정도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 university of melbourne 대학교의 경우 Bachelor of science 란 큰 분야에서 공부하고 싶은 전공을 재가 직접 선택해서 공부하는건지 어떤 과정으로 공부를 하는 것이 궁금합니다. -university of melbourne 이 대학교의 marine biology 와 zoology 학과에 대한 평은 어떤지도 궁금합니다. -JCU (james cook university) 대학교의 marine biology 평은 되게 유명하다고 익히 들었지만 zoology 학과는 어떻게 평이 이루어지는 궁금합니다. - 또한 호주에서 현재 JCU 라는 대학교의 평가는 어떤지 궁금합니다. 저는 관심있게 찾아보고 있는 대학교지만 많은 대다수의 어학원에서는 이 대학교에 대한 정보들이 거의 없기에 좋게 보지 않는지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두 대학교 이외에 marine biology나 zoology 각 학과별로 유명한 대학교는 어떤 대학교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호주 이외에도 세계에서 알아주는 유명한 학교들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 하루 좋은 하루 보내시고 답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저희 edm유학센터로 문의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남겨주신 문의 사항에 대한 답변 안내 드리겠습니다.

지원하는 학생의 최종학력과 성적에 따라 (혹은 지원하시려 하시는 학교와 학과에 따라) 파운데이션 (대학예비과정) 과정을 거쳐야지만 대학 본과정 입학이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University of Melbourne은 호주에서 G8 명문대학입니다. 고등학교 졸업이후에 대학예비과정을 통해 입학이 가능하며, 대학교 1학년을 마치고 난 이후는 케이스바이 케이스로 관련 성적을 직접 학교로 문의 하여 진행해야하기에 일반 입학과정과 차이 날수 있습니다.


  1. 대학 예비과정 (Foundation) 안내

호주 대학교 입학을 위하여 최우선적으로 고려되는 사항은 고교성적(내신)과 영어능력입니다.
호주는 한국과 교육제도가 다르기 때문에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경우, 호주대학교 1학년으로 바로 입학이 불가능합니다. (*현재, 한국 수능점수를 받는 일부 학교의 경우 입학가능)
특히 Group of 8 멤버에 속하는 대학교들을 진학희망하시는 경우, 대부분의 고등학교 졸업학생들은 파운데이션과정을 거쳐야지만 본과정입학이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파운데이션 과정은 본 과정에서 배우게 될 과목들과 연계된 학과목을 공부하는 예비과정이라고 볼 수 있으며, 파운데이션 성적에 따라 본과정으로 입학가능여부가 결정되어지게 됩니다.
평균적으로 전 지역의 파운데이션코스 학생 중 약 90% 학생들이 성공적으로 희망하는 학과에 진학을 하고 있습니다.

입학조건

  • 고등학교 11학년 (2학년) 이수 또는 졸업
  • IELTS 5.0~6.0 or 자체 영어 시험, 연계 영어 교육 기관에서 일정 레벨 이상 수료

학업기간

  • 8개월~1.5 (영어 성적 및 고등학교 교과 성적에 따라 다릅니다)

 

 

Trinity 를 통한 대학 진학

트리니티 컬리지의 대학예비과정은 멜번대학교으로의 진학을 가능하게 합니다. 트리니티컬리지는 멜번대학교 부지 안에 있으며, 고등학교 성적과 공인영어성적에 따라 일반과정, 속성과정, 연장과정을 통해 진학을 할 수 있습니다.

 

문의 주신 학과에 대한 합격률은 학생의 컨디션에 따라 달라지는 경우가 있어 합격률에대한 부분은 답변이 어려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문의 주신 ZOOLOGY 학과는 University of Melbourne에는 개설되어있지 않으며, Deakin University 에서 수학가능합니다.

동물학 과정으로 가장 좋은 평가를 받고있는대학으로서  Deakin University는 멜번에 위치하고 있는 호주 국립대학입니다.

 제임스 쿡 대학교(JCU)는 호주의 퀸즐랜드주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대학으로서 열대 기후 연구에 주력하는 세계적인 기관 중 하나입니다. JCU에는 3개의 캠퍼스가 있으며, 메인 캠퍼스 2개는 각각 케언스와 호주 동부 해안의 타운즈빌에 있습니다.

 

JCU에서 공부할 수 있는 분야는 다음과 같습니다.

인문, 사회 과학, 사회 복지

학생들은 성공적인 학습을 위해 비판적 사고, 문제 해결, 의사소통 및 연구 기술을 개발하고 다양한 과목에서 표본을 추출할 기회를 갖습니다. 또한, 해외 유학을 가거나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배치되어 연구를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비즈니스 & IT

학사와 석사 모든 과정에서 JCU의 비즈니스 혹은 IT 학위는 비즈니스 세계에서 성공하는데 필요한 기술을 습득하게 해줄 것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아트 및 미디어

JCU는 뉴 미디어 아트, 혁신, 음악, 음향 및 동영상, 사진 미디어, 미디어 디자인 및 시각 예술 분야에서 강의를 제공합니다. 독창적 사고와 스튜디오 작업, 개인 및 그룹 프로젝트, 강의, 세미나 및 현장 학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공학 및 설계

JCU의 공학 및 설계 학위는 실제 문제를 해결하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설계 및 개발하는데 필요한 기술을 기르게 합니다.

과학

학생들이 자신의 과학 지식과 기술로 무엇을 하고 싶은지에 대해 명확하게 그리고, 많은 가능성을 열어두었는지와는 관계없이 JCU의 과학 프로그램은 모든 학생들에게 영감과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이언스 플레이스는 협업을 위해 고안된 독창적인 첨단 시설입니다.

의학, 치의학, 약학

JCU의 의학, 치의학 및 약학 과정은 숙련된 전문가들이 설계했습니다. JCU는 사회 정의와 인도주의적 문제에 초점을 두고, 열대 지방 사람들과 해당 지역 사회와 관련된 코스와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의학 및 의학

JCU의 수의학 및 의학과 학생들은 열대 동물 및 수의학 분야에서의 연구 전문성을 폭넓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강의 실험실과 근처 플레처뷰 차터스 타워스에 소재한 JCU 산하 소목장 등 여러 시설에 출입 가능합니다.

 

궁금하신 부분에 대해 답변이 되었길 바라며 추가적으로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연락부탁드립니다.

ed:m유학센터 드림
유학상담:1833-2341

2018.06.04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