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실시간Q&A
궁금한 사항을 남겨주세요
전문 컨설턴트가 24시간 이내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Q.[미국 정규유학] 미국유학

답변완료
현재 고3되는 학생입니다. 미국에 친구가 살고 있어서 미국쪽으로 대학교 유학 생각중에 있는데 , 미국으로 유학가기 위해 필요한 서류나 시험등을 혼자 알기가 벅차서 질문드립니다 ㅜㅜ 지금 미국 고등학교로 유학가기에는 너무 늦은 것 같고, 영어도 수능영어정도만 공부해와서 실생활 영어는 잘 되지 않습니다. 고3이 끝나고 미국대학교로 가는 학생도 많나요 ?

고객님, 안녕하세요~


저희 edm유학센터에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미국대학교 진학 생각 중이신가봐요~


고등학교까지 국내에서 졸업한 이후에, 영어권 국가로 대학교 진학을 위해서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은 편이에요^^


국내 고등학교 졸업한 경우, 미국 대학교 진학을 할 수 있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생각해볼 수 있어요.


 


1. 패스웨이 과정을 통한 2학년 편입


이때, 대학교 졸업까지 총 학업기간은 4년이고 패스웨이 과정에서는 Academic English Skills과 전공 관련 기초과목을 함께 배우게 되고, 패스웨이 과정을 거쳐서 본교 4년제 대학교 2학년으로 편입하게 되는 거에요.


대학교 진학 요건보다 패스웨이 과정 진학요건이 조금 더 낮은 편이라 진학이 수월한 편이에요~


만약, 패스웨이 과정 진학에 필요한 영어성적 만들기가 부담스럽거나 어려운 상황이라면 대학진학준비반 영어과정을 듣고 패스웨이과정 진학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2. 컬리지 진학을 통한 3학년 편입


고등학교 내신 성적이 낮은 경우에 생각해볼 수 있는 방법이에요. 컬리지에 입학해서 2년동안 공부를 하고, 그 성적으로 편입 지원을 하게됩니다. 단, 컬리지 과정은 교양과목 위주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전공 심화학습은 4년제 대학 3학년에 편입한 이후에나 가능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 방법으로는 4년제 대학교에 다이렉트 진학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 경우 SAT점수가 없다면, SAT점수 없이 진학할 수 있는 학교로만 진학이 가능하며, 온전히 고등학교 성적과 영어성적으로만 평가받기 때문에, 그 부분이 목표대학의 진학 요건에 충족하지 않는다면 학교 선택의 폭은 더욱 더 좁아지겠죠?


공통적으로 필요한 서류는,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영문), 여권정보, 지원서가 있으며


지원하는 학교의 요청에 따라 추가적으로 Personal Statement (자기소개서/학업계획서), Reference (추천서)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보다 상세한 상담을 위해서 아래 연락처로 방문예약을 해주시거나, 전화 문의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edm유학센터

ed:m유학센터 드림
유학상담: 1833-2341

2017.11.13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