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실시간Q&A
궁금한 사항을 남겨주세요
전문 컨설턴트가 24시간 이내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Q.[캐나다 정규유학] 캐나다 유학문의

답변완료
캐나다로 유학을 생각하고있는 고3입니다 2019년도 초에 갈려고 생각중인데요 제가 워털루 대학 공대로 가고싶은데 입학조건과 학비+생활비+기타(보험비등)총 1년에 얼마나들까요?제가 내신이 좋진않습니다 4점대 중후반입니다ㅜㅜ갈수있는방법없을까요?모두 알려주세요~그리고 저희집이 부유하지않아서 학비가 싼 마니토바대학을 고려하고있었는데요 검색하면서 들려오는얘기가 마니토바대학은 중하위권이다 별로다 요즘 광고가많다등등 입니다 도대체 마니토바대학이 현지에서 인식(중요!)과 수준등에 솔직하게 어떻게됩니까?그리고 캐나다에서도 우리나라처럼 대학이름을 많이따지나요? 정 안되면 대학원때라도 유학을 가고싶은데 워털루대학과 SFU대학이 대학원이있나요?입학기준알려주세요~학비도요~질문이 너무 많지만 제가 너무 아는게 없고 불안해서 그럽니다 질문에 모두답변부탁드립니다ㅜㅜ

안녕하세요. edm유학센터 입니다. ^^


캐나다 유학문의 주셨네요.


 


일단 캐나다 4년제 University의 경우,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셨을 경우 바로 진학이 쉽진 않습니다.


이유는 캐나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과목 및 성적이 캐나다와 한국과의 학제 차이로 인해 조건을 채우기가 쉽지 않아서 인데요.


특히나 공대를 희망하신다면, 요구하는 과목들이 상세하게 나뉘어져 있기때문에 더욱 쉽지 않으세요.


고등학교 성적이 굉장히 좋을 경우엔 지원을 해보실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엔, 보통 아래 2가지 방법 중에 한 가지를 택하여 진학합니다.


 


1) 2년제 캐나다 컬리지로 진학했다가 4년제 University로 편입하는 방법


2) 4년제 University에서 자체적으로 1학년은 국제학생들만 다니는 컬리지를 운영하여 성적을 잘 받으면 2학년 본과로 진학이 가능한 패스웨이로 진학하는 방법


 


두 방법 모두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바로 진학 가능한 방법입니다.


2년제 컬리지 학비는 1년에 대략 1200~1500만원 선이며, 4년제 대학교의 학비는 1년에 대략 3500~4000만원 선입니다.


생활비는 한 달에 약 110~120만원 선이기 때문에 1년에 1350~1400만원 예상해주세요.


 


마니토바 대학의 경우 많이 언급되는 이유는 (사실 캐나다 내에서 랭킹이 많이 높거나, 생활환경이 좋은 지역에 위치하고 있진 않은게 사실입니다.) 이러한 패스웨이 방법으로 4년제 대학을 진학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패스웨이로 진학 가능한 곳이 마니토바대학과 SFU입니다.


 


캐나다의 경우, 4년제 대학은 랭킹을 따지긴 하지만 한국만큼 모든 대학의 랭킹만을 고려하여 좋은 대학으로 치거나 하진 않아요~~


캐나다 학생들은 어떤 공부를 원하는지, 공부 이후 취업 혹은 추가적인 학업 중 어떤 걸 희망하는지에 따라 대학을 결정합니다.


지금 고객님의 최종목표가 무엇인지(캐나다 내의 취업, 4년제 대학 졸업장 등), 전체 비용 및 고등학교 성적 등에 따라 학교결정은 달라질 수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


 


대학원도 문의주셨는데요. 저희가 캐나다 대학원은 진행하고 있진 않습니다. 구체적으로 안내드리긴 어렵지만,


한국에서 대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진학하고자 하신다면, 당연히 대학원에서 공부하고자 하시는 전공과 졸업한 한국 대학교 전공과 일치하는지 여부와 성적, 기타 다른 경력, 영어점수 등이 있을 거구요.


 


질문이 좀 많아 일단 순서대로 안내드렸는데요.


지금 질문주신 고객님께 추천드릴 수 있는 과정은 "2년제 컬리지 진학 후, 현지에서 4년제 대학교로 편입"하는 방법입니다.


내신성적이 좋지 않은 점과 비용을 줄여서 가고 싶은 점 , 좋은 대학교 최종으로 졸업하고자 하는 점 등을 미루어 봤을 때,


2년제 컬리지 먼저 진학하셔서 2년동안 비용을 줄이시고, 잘 공부하셔서 좋은 대학 (토론토 대학 or UBC 등으로도 많이 진학하십니다.)으로 편입하는 방법이 더 나으실 것 같네요~


 


그럼 보시고 추가 문의 있으실 경우, 아래 번호로 연락주세요.


구체적으로 상담 도와드릴게요. 감사합니다. ^^


 


ed:m유학센터 드림
유학상담: 1833-2341

2017.09.04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