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실시간Q&A
궁금한 사항을 남겨주세요
전문 컨설턴트가 24시간 이내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Q.[캐나다 정규유학] 캐나다 대학원 유학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저는 워터루 대학원 진학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대한민국에서 군복무 중인 24살 공영채입니다.

제가 군복무를 시작한 후로 캐나다 대학원에 대해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고 워터루 대학원에 대해 더욱 알고 싶고 진학하고 싶단 생각이 들어서 연락드리게 되었습니다.

먼저 제 소개를 하겠습니다.

저는 한국 포항에 있는 한동대학교 2학년을 마치고 미국 버몬트 주로가서 Saint Micheal college 에서 약 1년간 생활을 하다가 한국으로 돌아와 전과를 하고 3학년을 마친 후 군 복무 중인 24살 일병 공영채입니다.

저는 컴퓨터 공학과 경영학(회계,경제)을 복수전공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공학 쪽에선 소프트웨어 또는 인공지능 부분에 관심이 많으며 군복무 후 대학과정을 마치고 27~28살에 대학원을 진학할 예정입니다.

제가 캐나다 워터루 대학을 꼭 가고 싶은 이유는 총 3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워터루 대학이 세계에서 알아주는 IT 분야에서 뛰어나며 워터루 대학 주위에 마이크로소프트웨어 회사 등 여러 뛰어난 IT 기업들이 있고 특히 워털루 대학에서는 대학원 과정중 CO-UP프로그램을 진행중이라 회사에서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으며 그 후 취업과도 연관성이 크다고 들었습니다.

두 번째는 비용입니다. 군 복무를 하고 있는 중이라 경제적 상황이 얼마나 중요한 지를 절실히 깨닫고 있으며 부모님 손을 조금이라도 덜 빌려서 제가 원하는 대학원에 진학하고 싶습니다. 특히 미국 쪽은 학비는 물론 숙박,식비 역시 비싸고

그 후 취업과정에도 외국인이란 단점과 미국 대통령 트럼프의 정책 상으로 보아 난항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현실적인 타협안이 캐나다 대학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세 번째는 경험과 도전을 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보통 한국 공대 학생 대부분은 대학교 생활을 마친 후 취업전선에 뛰어들며 소위 말하는 대기업들을 노리고 있습니다. 허나 힘들게 취업을 함에도 불구하고 그 직업을 유지하기도 어려운 상황 즉 일찍 퇴직을 한다는 소식을 많이 들었으며

조금이라도 남들과는 경쟁력이 있었으면 하고 학사과정만으로 충분한 공부를 마치지 못 할 것 같아서( 더 공부를 하고 싶습니다) 외국 대학원에 진학하고 싶습니다. 또한 약 2년전 미국생활을 하면서 배웠던 경험과 도전을 대학졸업후 계속 진행하고 싶었고 한국이 아닌 해외에서 경험하고 싶단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휴가기간 동안 유학원을 가기도 보고 인터넷 정보방(소위 싸지방)에서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서 얻었던 정보들이 있습니다.

지금 준비할 수 있는 기간은 군복무 기간 포함해서 최대 4년입니다. 그때 동안 준비해야할 것들이 학부성적(컴퓨터공학 4.0)정도, GRE 점수, 교수님 추천서 등이 있습니다.

그래서 군 복무 기간에 미리 예습을 할 계획이며 병장쯤에는 GRE 공부를 시작하여 전역후 1년안에 GRE 점수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비용은 1년에 3000만원 정도로 예상되어집니다.

또한 캐나다에서 master degree 를 취득한 후엔 영주권 획득 기회가 주어진다고 들었습니다. 영주권에 대한 부분 역시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혹시 제가 잘못 알고 있는 정보나 더 알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신 정보(워터루 관련 대학원 입학부분, 인턴십 부분, 기업체관련)가 있으시면 답장 부탁드립니다.

1) 워털루 대학원 진학 실제사례 및 준비해야하는 것
2) 워털루 대학원 졸업 후 캐나다 IT 기업 회사 입사 사례
3) 캐나다 영주권 취득 관련

워털루 대학 자체가 컴퓨터 공학 쪽으로 상당히 높은 것으로 알고 있고 그렇기에 철저히 준비하고 싶은 마음에 글을 썼습니다. 긴 글 읽어주신 것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군 환경 상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없단 점에서 아쉬움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렇게 글을 남길 수 있는 것이 정말 감사하고 잘 부탁드립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공영채님, 안녕하세요? ^^


edm유학센터 부산지사 김재우 대리입니다. ^^


 


워털루 대학교 석사과정 진학관련해서 문의를 주셨네요. :) 자세히 적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워털루 대학원 지원을 위해 준비해야 하시는 부분은 정확한 희망전공이 파악되지 않아, 아래 링크로 안내드립니다.


https://uwaterloo.ca/discover-graduate-studies/programs


* 워털루 대학교 내 석사, 박사 등을 포함한 학사 후의 Graduate Studies 들에 대한 상세 페이지입니다.


 


 


문의 남겨주신 질문들 중,


워털루 대학원의 진학 사례/ 졸업후 캐나다 IT 기업 입사 사례/ 영주권 취득의 경우,


학생분들의 개인 프라이버시, 비자법 등의 문제로 인터넷 상 답변으로 알려 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리며,


추후 원서 지원을 위해 부산지사를 방문하시게 되면 자세히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ed:m유학센터 드림
유학상담: 1833-2341

2017.07.17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