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문1) 합격을 축하드려요! 지금의 국가와 학교를 최종적으로 선택하게 된 이유와 간단한 합격소감 부탁드릴게요.
가고 싶었던 학교에 합격하게 되어 기뻤습니다. 1지망이었던 학교라 긴 고민 없이 입학을 결정했어요. 포트폴리오를 준비할 땐 막연하다는 느낌이 들었는데, 합격 레터를 받고 나니까 실감이 나는 것 같습니다.
질문2) 유학을 결심하고 나서 준비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특별히 포트폴리오 준비나 에세이를 비롯한 지원서류 준비는 어떻게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포트폴리오 준비는 봄에 시작해서 지원 직전인 12월에 마쳤습니다. 영어에 집중할 땐 횟수를 조금 줄여서 수업을 들었고, 전공 작업과 인체, 페인팅, 드로잉 작업 위주로 준비했습니다. 에세이 등 서류는 초안을 작성하고 부족한 부분에 대해 조언을 받고 조금씩 고쳐나가면서 완성했습니다.
질문3) 준비과정 중 특별히 어려웠던 부분이나,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이야기해주세요 :)
그동안 많이 해왔던 페인팅이나 드로잉 외에 짧은 영상이나 입체 작업도 준비해야 했는데, 생소한 작업에 도전해야 했던 게 가장 어려웠습니다. 그리고 저는 공인영어시험 준비를 비교적 늦게 시작한 편인데 영어 공부와 포트폴리오를 병행할 때가 체력적으로 가장 힘들었습니다.
질문4) edm아트유학 포트폴리오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edm아트유학 포트폴리오와 진행하면서 인상적이었거나 특히 도움을 받았던 부분에 대해 이야기해주세요 :)
학원에 다양한 전공의 선생님들이 계셔서 그만큼 다양한 작업을 경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또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다 막히는 부분이 생길 때 바로바로 여쭤볼 수 있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여러 선생님들의 피드백이 작품의 퀄리티 향상에 도움이 되었던 것 같고, 수업 중간중간 조언도 아낌없이 해 주셔서 포트폴리오 준비를 잘 마무리할 수 있었어요.
질문5) 아트&디자인 유학을 준비하고 있는 후배들에게 어떤 조언을 해주고 싶나요?
저의 경우에는 지원 막바지가 되니까 제 포트폴리오에서 아쉬운 점들이 하나둘씩 보였는데, 시간적 여유가 충분하지 않아 하나하나 수정해서 제출하지 못한 게 조금 아쉽습니다. 여유롭게 준비해서 아쉬운 점 없이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는 게 지원이 다 마무리된 이후에도 마음이 편할 것 같아요!
질문6) 앞으로 합격한 학교를 졸업한 후에, 해보고싶은, 이루고 싶은(되고싶은) 목표가 무엇인가요?
아직 구체적인 계획은 없지만 미국에서 4년간의 공부를 무사히 마친다면, 졸업 후에도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일을 하고 싶습니다. 제가 뭘 잘하고 뭘 좋아하는지를 찾고 그것을 발전시켜나가면서 제 진로를 찾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