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캠프다이어리

미국 [2023 겨울 해외영어캠프] 미국 씨애틀 캠프 다이어리 6편 - 한국과는 다른 미국의 교육방식!

안녕하세요^^ edm유학센터 입니다

어느덧 우리 아이들이 미국 캠프를 시작한지도 3주차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처음 경험해 보는 색다로운 미국 문화에 누구보다도 잘 적응하는 우리 아이들의 모습이 대견스럽기 까지 한데요!

오늘 우리 아이들의 모습을 함께 보실께요!^^

 

 

오늘의 첫번째 수업은 STEAM Class 입니다

공기 역학에 대한 수업을 했는데요!

앉아서 교과서만 보면서 공부하는게 아닌, 직접 몸으로 움직이며 공부를 하는것은 한국과 미국 교육시스템의 차이점 입니다!

 

 

오늘 after class 시간에는 특별히 Schooling 학생들을 위해 Buenavista School 옆 High School인 Auburn Academy에 10학년으로 재학중인 에밀리(BV 졸업)학생이

어떻게 영어 공부를 했으며 미국 생활에 적응 했는지를 들려주고 학생들이 궁금한 것을 문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 아이들 먼저 미국에서 조기유학을 시작한 선배님에게 Q&A를 하며 평소 궁금했던 부분들에 대해 질문하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각 학년에 맞춰서 class가 배정이 되었고!

현지 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듣고 있는데요~

모국어가 영어가 아니기 때문에, 수업을 따라가는게 제법 힘이 들겠지만! 우리아이들 정말 열정적으로 수업을 듣습니다^^

멋~~있다 얘들아!! 정말!!

 

 

언어를 최대한 빨리 습득하는 방법은 학교나 학원에서 공부하는것도 좋지만 현지 친구들과 많은 대화를 나누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되는 방법중 하나 아닐까 싶습니다.

비록 4주 짧은 기간이긴 하지만, 우리 아이들이 캠프 기간동안에 많은 영어를 배우고 돌아왔으면 하네요^^

 

 

오후에는 Buena Vista 학교 여학생 농구팀과 우리 남학생들이 베스킷볼 연습게임을 했습니다.

연습 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남학생들이 운동감각이 있어 잘하네요^^

미국에서는 휴식시간에도 아이들이 거의 스포츠를 합니다.

몸과 마음이 건강한게 최고지요!!

 

이로써 우리 아이들의 하루일과는 끝이 났습니다~

 

미국 캠프다이어리 6편은 여기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다음 7편을 기대해 주세요